2023년의 첫날. 제가 하루종일 집에 있으니까 갑갑했나 봐요. 저녁이라도 나가서 먹자고 해서 다녀온 곳. 샤브마니아입니다. 언제 생겼는지 모르겠는데 예전에 보통리 지나가면서 샤브마니아 간판을 봤었거든요. 그래서 다녀왔어요.
샤브마니아 화성안녕점
방문일: 2023년 01월 01일
위치: 경기 화성시 안녕길 6 지하 1층 (우) 18326
월남쌈샤브 & 샐러드바 샤브마니아라고 적힌 녹색 간판이 있는 외관 사진은 가볍게 패스. 나갈 때 찍어야지 했다가 또 못 찍었네요. 이날 날씨가 꽤 추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눈도 엄청 왔었고 말이죠. 😅
일단 들어가면서 엄청 넓은 실내 공간에 한 번 놀라고 자리에 앉아서 메뉴를 살펴보는데 오호 좋은 게 보이네요. 소고기 샤브 가격이 15,900원인데 초등학생은 고기만 추가하면 된대요. 고기 추가 가격은 10,000원. 그러니까 어른 둘, 초등생 둘이서 뷔페를 먹는 비용이 51,800원인 거죠. 이 정도면 가격은 괜찮은 거 같아요. 물론 이제 중학교에 들어간 하람이는 앞으로 어른하고 동일한 비용을 내야 하지만요. 😅
기본 메뉴인 소고기샤브 구성이 괜찮은데요. 소고기 양은 기본 2인 분에 고기를 둘 추가한 거니까 4인분 양이 저 정도가 나온 거니까 2인분은 양이 꽤 작을 거 같네요. 소고기 외에 월남쌈 재료들도 깔끔하게 잘 나오고 육수는 매운 거, 안 매운 거 2종류. 숙주나무와 쌀페이퍼 그리고 쌀페이퍼를 적실 뜨거운 물까지 잘 나왔습니다.
샤브마니아에 오는 이유는 샤부샤부와 월남쌈이 전부가 아니죠. 바로 여기 무한리필이 되는 셀프 바 이용을 하는 것도 중요한 이유죠.
특이한 메뉴들이 보이네요. 일단 크림수프와 짜장. 옆에 있는 파스타와 면에 직접 부어서 먹는 걸까요?
그 외에 파스타 샐러드도 있고 채소 샐러드, 떡볶이와 요거트 등이 있는데 제가 제일 좋아한 건 토르티야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샤부샤부에 넣는 재료들은 별도로 셀프바가 마련되어 있어요. 육수도 소고기를 제외한 샤부샤부 재료도 전부 셀프 무한 리필이 가능하니까 가성비 면에서는 정말 훌륭합니다.
물론 여긴 뷔페가 아닌 샤부샤부 전문점이니까 전문 뷔페와 비교하면 부족한 게 사실이지만가성비를 따져보면 뷔페보다 괜찮은 거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음식은 괜찮은 샤브마니아 화성안녕점이었지만 마음에 안 드는 게 있는데요. 바로 청소 상태. 테이블도 끈적이고 수저나 그릇도 설거지가 제대로 안 되어 있는 것들이 있고 바닥도 끈적여요. 😩 그래서 아내와 아이들은 다시 오기 싫다는 반응을 보이네요.
이날만 손님이 많아서 그런 거라고 생각해 보겠습니다. 제발 한 번 더 가 볼 수 있게 청소 좀 잘해주셨으면 좋겠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