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이발기로 머리카락을 밀고 다닌 지가 꽤 됐어요. 2017년도부터니까 6년 정도 된 거 같네요. 그동안 사용하던 메디하임 프로페셔널 이발기 PRO312는 배터리 성능이 다 돼서 작년에 바비온 디지털 터보 이발기로 교체해서 사용 중이랍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코털이 너무 자라네요. 머리카락은 별로 없어서 그냥 집에서 밀고 다니는데 왜 코털은 유난히 길어지는 걸까요? 게다가 흰 코털까지···. 그래서 코털도 간단하게 정리하기 위해서 찾아보던 중 구매한 제품이 바로 파나소닉 ER-GN30 코털정리기입니다.
파나소닉 ER-GN30 정보
새로 나온 제품은 아니고 어떻게 보면 엄청 구형. 단종이 되어도 벌써 됐을 거 같은 2010년 10월 등록 제품인데요. 이 제품이 아직도 인기 좋고 많이 팔리는 제품이라는 걸 이번에 코털정리기를 찾으면서 알게 됐어요. 가격은 온라인에서 16,000 ~ 18,000원 정도에 판매되는 거 같네요. 판매 페이지에서 이야기하는 특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물 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인 사용 가능
피부에 닿지 않는 듀얼 엣지 블레이드 구조
스테인리스 날을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
그립감을 고려한 손잡이 설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위치 장착
코, 눈썹, 턱수염 등에 사용할 수 있어 높은 활용도
파나소닉 ER-GN30 구성품
파나소닉 ER-GN30의 구성품은 단출합니다. 파나소닉 제품 보증서와 사용 설명서가 들어 있고요. 코털제거기 본체와 청소용 브러시가 구성품의 전부입니다.
파나소닉 ER-GN30 외형
파나소닉 ER-GN30의 외형을 살펴보면 일반적이니 다른 코털제거기의 일자형 디자인과는 다르게 살짝 구부려져 있는 유선형 디자인을 하고 있어요. 사용하지 않을 때 칼날을 보호하기 위한 헤드 보호 캡이 결합되어 있고요. 그리고 동작 방법은 본체 전면에 커다란 원터치 스위치로 간편하게 사용가능합니다.
파나소닉 ER-GN30 세척 방법
세척도 간편해요. 제품 상단에 스위치 링이 있는데 수도꼭지 모양으로 돌려주고 전원 스위치를 켜준 후 흐르는 물에 넣어서 세척이 가능하고요. 위와 같이 헤드를 정말 분리해서 한 번 더 흐르는 물에 세척해 줍니다. 물론 그냥 헤드 분리하고 함께 들어 있던 청소용 브러시로 건식 세척도 가능하고요. 제가 물세척을 몇 번 해봤는데 고장 안 나니까 원하는 방법으로 세척하시면 되겠죠. 😁
파나소닉 ER-GN30 배터리
파나소닉 ER-GN30 코털제거기는 AA 건전지 하나로 동작합니다. 본체 하단부에 뒤쪽을 보면 잠금해제 표시가 있는데 반시계 반향으로 살짝 돌려주면 이렇게 분리가 돼요. AA 건전지는 동봉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품을 샀는데 건전지가 없어서 바로 사용해 볼 수 없다는 건 많이 별로네요. 건전히 정도는 넣어줘도 될 거 같은데 말이죠.
파나소닉 ER-GN30 만족도
난생처음 사용해 본 코털제거기 파나소닉 ER-GN30은 처음에 살짝 아플까 봐 걱정이 되긴 했는데 막상 사용해 보면 전혀 아프거나 상처 나는 것 없이 깔끔하고 쉽게 코털이 정리되는 제품이었습니다. 물론 다른 제품을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직접 비교가 불가능하지만 간단한 사용법, 물세척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코털 외 눈썹 정리도 가능한 다양한 활용 용도까지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었어요. 코털을 뽑으면 위험하다고 하니까 이번 기회에 코털 제거기로 편하게 정리하시는 건 어떨까요? 저는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