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연속 출장이네요. 그래서 이틀 연속 청주시에서의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입니다. 어제는 한촌설렁탕 청주분평점에서 점심을 먹고 왔는데요. 한촌설렁탕은 꽤 괜찮은 설렁탕 체인점인데요. 2021년에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에서 소개한 적이 한 번 있어요.
한촌설렁탕 청주분평점
한촌설렁탕 청주분평점
방문일: 2023년 06월 29일
위치: 충북 청주시 서원구 1순환로 989 (우) 28699
어제 비가 정말 많이 왔죠. 그래서 외관 사진은 못 찍고 바로 들어가는 바람에 외관사진은 로드뷰로 가져왔어요. 도로가에 있고 주차는 인도를 지나 가게 앞에 가능하긴 한데 진입구가 가게 앞이 아닌 진행 방향으로 현대자동차 쪽으로 있으니까 차로 이동하신다면 지나치지 않게 유의하세요. 제가 한 번 지나쳐서 한 바퀴 더 돌아서 들어갔거든요. 😅
한촌설렁탕의 메뉴는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설렁탕도 종류가 많고 설렁탕 말고도 여러 메뉴가 있는데요. 전 비 오는 날에 잘 어울리는(?) 누룽지 반계탕을 주문했습니다. 누룽지 반계탕의 가격은 15,000원.
기본 반찬으로는 배추김치와 무김치가 항아리에 담겨 나오고 오징어 젓갈도 있네요. 통으로 나온 배추김치와 무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반찬 그릇에 옮겨 담았습니다. 이제 누룽지 반계탕만 나오면 되겠네요.
한촌설렁탕의 누룽지 반계탕
한촌설렁탕의 누룽지 반계탕이 나왔습니다. 공깃밥도 함께 나오는데 전 공깃밥은 뚜껑 닫아서 옆으로 빼놓았어요. 제 기준에서는 누룽지 반계탕 한 뚝배기로 양이 충분하더라고요.
진득한 국물에 몸통 한 조각이랑 다리 한 조각이 부드럽게 잘 삶아져서 들어 있고요. 누룽지 반계탕인 만큼 누룽지도 들어 있는데 누룽지는 조금 아쉽긴 했어요. 들어 있는 누룽지의 양이 많은 것도 아니고 왜 마트 같은 곳에서 파는 딱딱한 누룽지 있잖아요. 그건 아니더라고요. 하지만 전반적으로는 국물도 진득하니 맛있고 닭고기도 부드러워서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죽처럼 부드러운 밥알과 누룽지 함께 떠서 발라낸 닭고기 한 조각 얹고 취향껏 배추김치나 무김치와 함께 한 숟가락, 그리고 국물 한 숟가락 더 입에 넣어주니까 비 와서 눅눅한 기분이 조금은 해소되는 느낌이랄까요? 물론 다시 나올 때는 또 비 살짝 맞아서 다시 눅눅해지긴 하지만 그래도 맛있는 누룽지 반계탕 한 뚝배기 하니까 좋던데요. 오늘도 비가 제법 오는데 뜨끈한 반계탕 한 뚝배기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