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달 만에 알리익스프레스 초이스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지난 5월에는 2 In 1 디스플레이 클리너 스프레이 통하고 맥세이프 갤럭시 S22 울트라 케이스, 팝업 카드 지갑을 초이스로 구매했었는데요.
이번에 도착한 초이스 제품은 과연 무엇일지 보여드리기 전에 초이스가 뭔지 간단하게 설명드리면요. 알리익스프레스의 초이스(Choice)는 알리익스프레스의 인기 제품을 초저가로 3~5일 안에 배송되는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역시 배송 속도는 최고네요. 7월 2일에 주문한 제품을 7월 7일에 받았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초이스(Choice) 3종 묶음 제품
이번에 주문한 제품 3가지는 좌측부터 자동차 청소 브러시와 랜케이블 테스트기 그리고 Essager-4 in 1 케이블 어댑터 박스 3가지 제품입니다.
자동차 청소 브러시
먼저 자동차 청소 브러시 먼저 보여드릴게요. 저는 이미 자동차 실내 청소 브러시를 구매해서 사용 중인데요. 제가 아내에게 분명히 이야기하고 구매한 건데 아내가 당시에는 자기는 필요 없다고 하더니 차에서 제가 청소하는 걸 보더니 "치사하게 혼자 이런 거 사서 쓴다"라고 뭐라고 하는 거예요. 와~ 억울. 😩
그래서 주문한 아내가 사용할 자동차 청소 브러시입니다. 그런데 주문할 때 옵션이 두 가지가 있더라고요. 전에 제가 구매한 자동차 청소 브러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요.
아내가 주문한 자동차 청소 브러시는 바로 위 제품이랍니다. 그런데 분명 아내가 선택한 제품인데 왜 이런 게 왔냐고 난리가 났어요. 제가 사용 중인 자동차 청소 브러시와 비교하면 크기가 너무 작긴 합니다. 판매 페이지에 있는 스펙 기준 제가 사용 중인 자동차 청소 브러시는 길이 12cm, 폭 13cm인데 이 자동차 청소 브러시는 길이 10cm, 폭 5cm예요. 그래서 아내 말로는 이게 무슨 자동차 청소 브러시냐고 얼굴 화장할 때 쓰는 거지? 라며 화가 났어요. 하지만 이건 제 잘못이 아닌 걸요. 본인이 선택한 걸 어쩌겠어요. 😅
그런데 솔의 부드러움은 이번에 온 브러시가 확실히 더 부드럽습니다. 기존 제가 사용 중이던 브러시도 부드럽다고 생각했는데 이건 압도적으로 더 부드럽고 솔의 마감도 더 잘 되어 있고요. 제 건 한 번 가위로 잘라서 정리해 줘야 되거든요. 그리고 어파치 자동차 실내에서 사용할 건데 크기가 그렇게 문제가 되나 싶긴 합니다. 그냥 몇 번 더 쓸어주면 되는 거 아닌가요? 😄
게다가 이 자동차 청소 브러시는 위와 같이 솔 부분에 덮개가 있어서 자동차 글로브박스에 보관할 때도 더 용이할 거 같고요. 큰 게 무조건 최고라고 생각하지 않는 분이라면 이 모델도 전 괜찮은 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
랜케이블 테스트기
두 번째 보여드릴 제품은 랜케이블 테스트기인데요. 제가 이쪽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건 아니라 자주 쓰지는 않겠지만 있으면 정말 유용합니다. 가끔 사용 중이던 랜케이블이 단선된 경우 케이블 문제인지 장비 문제인지 망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크로스 체크를 여러 번 해야 하는 경우가 있잖아요? 물론 대부분 랜케이블 문제 이긴 하지만 어쨌든 확인하기 위해서 여러 번 체크를 해야 하는데 이 제품 하나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다고 해서 구매했습니다. 파우치도 제공하는데 파우치가 냄새도 심하고 마감이 그렇게 좋지는 않더라고요. 게다가 포장지 제거하려고 칼질을 했는데 제가 깊게 잘랐는지 파우치까지 잘려서 파우치는 그냥 바로 폐기하고 랜케이블 테스트기만 가지고 있네요.
알리익스프레스의 초이스 제품들이 대부분 그렇듯 이 제품도 구성품은 단출합니다. 버린 파우치와 랜케이블 테스트기 그리고 사용설명서, 하지만 사용설명서에 한글이 없어서 큰 의미 없는 종이네요.
사용설명서가 없어도 사용하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ON/OFF 스위치를 ON으로 두고 랜케이블, 전화선을 꽂아지는 포트에 꽂으면 1~8까지의 LED에 불이 순차적으로 들어온답니다. 그러면 정상적인 케이블이라고 판단하는 거죠. 멀리 떨어져 있는 케이블을 확인하기 위해 큰 것과 작은 것은 분리도 되고요. 랜케이블은 1~8까지 순차적으로 불이 들어오고 전화선은 1~6까지만 불이 들어와요. 그리고 G가 적혀 있는데 사실 가정에서는 사용할 일이 거의 없을 거 같고 커넥터에 금속실딩이 되어 있는 SFP 커넥터를 사용하는 SFP, FTP 케이블을 사용하는 경우 접지(GND) 여부를 확인하는 기능이라고 하네요.
아~ 물론 그냥 이대로 사용할 수는 없고 9V 건전지를 사용해야 하는데 건전지가 미포함이라서 건전지 구매하느라 돈을 더 썼다는 건 비밀입니다. ㅋ
ESSAGER-4 in 1케이블 어댑터 박스
마지막으로 소개할 제품은 ESSAGER의 4 in 1 케이블 어댑터 박스입니다. 평소에도 다양한 젠더랑 케이블 등을 가지고 다니는 편인데 이런 제품 하나 있으면 조금이라도 짐이 줄어들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하나 가지고 싶던 제품인데 이번에 초이스 제품에 ESSAGER 제품이 보여서 구매를 하나 했습니다. ESSAGER 제품은 이미 몇 가지 구매해서 사용 중인데 마감이 썩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가격 대비 기능은 잘 구현되어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이와 같은 케이블 어댑터 박스가 아예 이름이 없거나 다른 브랜드 것도 보긴 했는데 가격이 비싸거나 충전 속도가 정말 별로여서 미루고 있다가 그래도 ESSAGER 이니까 성능은 괜찮겠지?라는 생각으로 구매해 봤습니다.
뒷면은 무광에 미끄럼 방지를 위한 걸까요? 살짝 까끌한 느낌의 마감으로 되어 있고 거치 기능을 위한 수납형 거치대가 보이고요. 뚜껑을 열기 위해 아래쪽 측면에는 홈이 파여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위에서도 이야기했듯 케이스 마감이 좋지는 않네요. "고급스럽지 않다"가 아니라 그냥 별로예요. ㅋ
그래도 구성품은 알차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3A를 지원하는 Type-C to Type-C 메인 케이블이 하나 있고 유심 제거핀도 하나가 들어 있어요. 그리고 메인 케이블에 꽂아서 사용할 여러 젠더들이 준비되어 있고 상단에는 나노 심 2개, 마이크로 심 카드 보관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구성품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Type-C to Type-C 케이블, 유심 제거 핀, Type-C to USB-A, Micro to Type-C, Lighting to Type-C 젠더 3가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의 전압 사양은 공개되어 있지 않고 전류는 3A까지 지원되는 케이블이라고 하고 최대 60W의 전력을 지원한다고 하는데 이건 별도의 측정기로 테스트를 해 보는 게 좋겠죠? 기본 케이블뿐 아니라 젠더를 사용할 때는 어떨지 궁금하긴 하네요.
아~ 그리고 위에서 잠깐 언급했던 거치 기능은 이렇게 사용할 수 있긴 하거든요. 케이스 뚜껑을 열고 뒷면의 거치대를 이렇게 꺼내서 사용하는 건데 굳이 거치대로 사용하고 싶지는 않네요. 몇 번 말씀드렸지만 마감이 좋지 않아서 저 거치대를 꺼내는 느낌도 별로고 잘 버틸 수 있을지 의심이 들긴 합니다. 그냥 다양한 타입의 케이블을 간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용도로 가격 저렴하니까 괜찮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
이렇게 3가지 제품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봤는데 혹하는 제품이 있으신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다른 제품 이야기로 돌아올 수 있길 바라며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