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022년에 구입한 갤럭시 워치 4를 사용 중인데요. 작년 여름에 'ND24 store Sports Loop.'라는 밴드로 교체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올해 1월인가? 손목이 추워서 다시 정품 밴드로 교체해서 사용 중이었죠. 그런데 이번에 아내가 밴드를 바꾼다고 하길래 "나도 바꿔줘요"라고 했더니 본인 것과 함께 제 메탈 밴드도 주문을 해 줬어요.
우먼스9999 SMART WATCH BAND
우먼스9999는 다양한 스마트 워치 밴드 외에도 스마트 워치 강화유리나 보호 케이스 같은 스마트 워치 액세서리와 스마트 워치 외 IT 기기 액세서리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곳이더라고요. 퍼스트 스마트워치라는 이름의 스마트 워치도 판매를 하고 있던데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의 메탈 밴드 보여드릴 거예요.
좌측에 아내의 여름용 밴드와 우측에 제가 사용할 메탈 밴드가 있죠. 밴드 교체를 위한 방법과 감성적인 문구와 감사 문구가 적힌 엽서 형태의 종이가 들어 있는데 이런 세심함 좋네요. 종이 밑에 있는 건 메탈 밴드 구매 시 함께 제공되는 시계줄 조절기인데요. 메탈 시계줄을 직접 교체하는 건 처음인데 시계줄 조절기 없었으면 정말 힘들었을 거 같아요. 😅
따로 필요한 준비물은 없습니다. 줄갈이를 할 갤럭시 워치와 밴드만 있으면 되죠. 교체할 밴드가 메탈이라면 시계줄 조절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 저는 함께 온 시계줄 조절기를 사용할 거니까 준비 끝~
아내가 구매해 준 우먼스9999 갤럭시 워치4 호환 날개형 메탈 스트랩은 워치와 연결되는 부위가 일반적인 메탈 밴드와 다르게 날개형이 결합되어 있어요. 그래서 오리지널 밴드를 결합했을 때 생기는 빈틈을 채워주는 기능도 가지고 있답니다.
완소 아이템 시계줄 조절기, 시계줄 조절기와 3개의 조절 바늘이 들어 있고 우먼스9999 갤럭시 워치 4 호환 날개형 메탈 스트랩에는 워치와 연결을 위한 밴드 스프링 막대가 이렇게 따로 들어 있답니다.
밴드의 스프링 막대를 메탈 밴드에 넣어주고 워치에 결합하면 끝입니다. 아~ 2개니까 한 번 더 결합하면 끝, 그런데 음~ 줄이 조금 기네요. 4개를 줄여주면 될 거 같아요. 그럼 한쪽 줄에서 2개씩 빼야 되죠.
시셰줄 조절기를 밴드의 화살표 표시 방향으로 해서 살살살 스크롤을 돌려주면 뭐가 꽉 막힌 느낌이 드는데 무시하고 계속 밀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고정 핀이 분리가 돼요. 이런 식으로 핀을 분리하고 메탈 스트랩을 분리해 주고 다시 고정 핀을 꽂아주면 되는데 고정핀을 꽂을 때는 화살표 반대 방향으로 손가락으로 쑥 밀어줍니다. 이렇게 4개의 핀을 분리했더니 아~ 손목에 너무 꽉 끼어요.
이게 사진 4장과 글로 쓰니까 엄청 간단해 보이는데 처음 해 보는 저는 부러질 거 같은 느낌과 어색한 손놀림으로 인해서 엄청난 땀을 흘리면서 쩔쩔맸는데 이 작업을 또 하려니까 😠 아~~~~~악~~~
그래도 제 성격에 지금 힘들다고 그냥 차면 하루도 안 돼서 다시 작업할 텐데 그냥 하는 김에 완료하기로 했습니다. 다시 빼낸 4개의 메탈 스트랩 중 하나만 다시 추가해 줬어요. 그래도 한 번 해 본 거라고 이제는 수월하네요. 핀이나 시계줄 조절기가 부러지지 않을 거란 확신이 드니까 작업 속도도 훨씬 빨라졌고 이렇게 작업 완료했습니다. 고생을 하긴 했지만 한 보람이 있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메탈 밴드네요. 이 정도면 일체성도 괜찮고 메탈이라 이 더운 날에도 시원하고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