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전에 같은 회사를 다녔던 동료가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에 동참(?)하려고 왔어요. 점심으로 뭘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찹쌀순대 만드는 집에 순댓국을 먹으러 갔는데요.
이런이런 일요일, 월요일은 쉬는 날이었네요. 😔
그 자리에서 뭘 먹을까 주변을 둘러보는데 탐방원이 저기 하노이테이블이 쌀국수 괜찮다고 가자고 하네요. 큰 고민 없이 바로 들어갔습니다. 새로운 곳이니까 저는 좋았거든요. 😄
프리미엄 샤부샤부 하노이테이블
하노이테이블
방문일: 2023년 08월 28일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 132 2층 205, 206호 (우) 13466
운중동 큐브타워 2층에 있는 하노이테이블입니다. 당연히 체인점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체인점이 아닌가 봐요. 카카오맵에서 하노이테이블로 검색을 하면 딱 여기 하나만 검색이 되네요. 오호~ 베트남 음식점 체인이 아닌 곳은 오랜만입니다.
자리를 안내받고 메뉴판을 받아보고 살짝 당황했어요. 탐방원 말로는 분명 단품 메뉴가 있다고 했는데 여기 단품 메뉴 없이 뷔페로 바뀌었습니다.
평일 점심 19,900원(1인)
저녁, 주말, 공휴일 25,900원(1인)
초등학생 14,900원(1인)
미취학 11,900원(1인)
시간대별 연령별 자동 주문인 거죠. 고를 건 딱 하나 육수만 고르면 됩니다. 우리는 도장 찍혀 있는 육수인 베트남 소고기쌀국수 육수로 주문을 하고 바로 음식을 가지러 이동했어요.
재료를 가지고 오는 곳은 크게 3군데로 나뉘어 있는데요. 각종 채소와 볶음밥, 버섯, 면 등이 있는 메인 공간과 취향에 맞춰 소스를 만들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월남쌈 재료가 있는 공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저는 메인 재료를 챙기고 탐방원은 소스 제조와 월남쌈 재료를 챙겨서 자리로 돌아왔는데요.
그사이 육수와 월남쌈을 위한 물 그리고 4종류의 샤부샤부용 고기가 도착해 있었어요. 일단 항공샷으로 한 장 찰칵 찍어주고 자리에 앉았습니다.
고기는 냉장 프라임 소고기 등심과 냉장 PSA엥거스 소고기 삼겹양지, 냉장 암퇘지고기 삼겹살 그리고 냉장 암퇘지고기 목살까지 4가지가 제공되는데요. 이 고기도 무한리필입니다. 오~~~ 이 정도면 가격 저렴한 거 같은데요.
소스는 메뉴판 하단에 보면 3가지 제조 방법이 나와 있는데요. 탐방원이 만들어 온 소스는 다진 마늘과 쪽파를 1스푼씩 넣어서 만든 참깨소스 토핑입니다.
그리고 옆에는 라이스페이퍼를 진득하게 만들어주는 물을 끓이고 있는데 메인 샤부샤부 육수는 테이블에 있는 인덕션으로 끓이고 라이스페이퍼용 물은 촛불 같은 미니 화구를 따로 준비해 줍니다.
처음에는 채소와 제가 좋아하는 버섯을 종류별로 푸짐하게 끓여서 먹고 수제비나 면은 나중에 추가하려고 안 가지고 왔는데요. 이때까지만 해도 이게 마지막 식사가 될 줄은 몰랐네요. 둘이서 4가지 고기 전부 샤부샤부 해 먹고 월남쌈도 다 만들어 먹고 한 접시씩 담아 온 볶음밥까지 다 먹고 나니까 배가 불러요. 결국 고기도 한 번 추가 못하고 식사가 끝.
재료들도 훌륭하고 육수 괜찮고 월남쌈까지 무한리필로 즐기는 가격이 1인 당 19,900원이면 이건 가성비 너무 좋은 거 아닌가요? 물론 평일 점심이라는 시간 제약이 너무 크긴 하지만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가족외식으로 와도 좋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지로 추천하기는 힘들겠죠? 직장인 점심 값으로 19,900원은 조금 무리라는 생각이라서요.
그래도 가끔 특식 개념이나 점심 회식으로 즐기기에는 너무나 좋은 가성비라고 생각되는 하노이테이블의 프리미엄 샤부샤부였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