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오전에만 비가 오고 오후에는 날씨가 너무 좋았어요. 그래도 오전에 비가 내리면서 쌀쌀한 날씨라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서 동태탕을 먹을까 하다가 지난주에 먹었잖아요. 그래서 그 근처 다른 곳을 생각한 게 바로 전국5대짬뽕 연화산이었답니다.
전국5대짬뽕연화산
전국5대짬뽕연화산
방문일: 2024년 04월 16일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판교로58번길 14 (우) 13479
어제도 외관 사진은 패스~ 작년에 찍었던 사진을 가지고 왔어요. 다행히(?) 외관이 바뀐 부분은 없었답니다.
외관 사진만 빼고 다른 사진은 알차게 찍어왔어요. 먼저 실내 사진부터. 그냥 평범한 중국집입니다. 안쪽으로 화분을 세워둔 가벽으로 분리된 듯한 느낌의 공간이 있는데 우리가 그 자리에 앉을 수 있었어요.
테이블에 있는 메뉴판으로 보고 직접 주문 음식을 체크해서 주문합니다. 원래는 짬뽕을 먹으려고 왔지만 메뉴판을 보다 보니 여기 유니짜장이 사진을 보면 제대로 된 유니짜장처럼 보이더라고요. 짜장 재료들이 잘게 다져진 것처럼 보이죠? 그래서 주문을 변경, 짬뽕이 아닌 유니짜장을 시켰어요. 중국집에서 먹으면서 탕수육을 안 시킬 수는 없으니까 등심 탕수육 中 도 하나 주문했고요.
중국집의 반찬은 어딜 가나 비슷하죠. 단무지와 자차이 그리고 탕수육을 찍어먹는 거겠죠? 간장까지. 탕수육을 탕수육 소스가 아닌 간장에 고춧가루 팍팍 뿌려서 찍어 먹으면 이것도 꽤 맛있답니다.
등심탕수육
주문한 등심 탕수육이 먼저 나왔어요. 따로 말씀드리지 않았는데 탕수육을 접시 두 개로 나눠서 가져다주셨습니다. 직원 분들의 센스가 아주 좋아요. 👍
솔직히 양이 조금 적은 거 같긴 한데 탕수육이 굉장히 부드럽고 쫄깃합니다. 이런 탕수육 괜찮은데요. 맛도 좋고요.
유니짜장
다음은 유니짜장. 음~ 이게 유니짜장이라고요? 역시나 여기도 일반짜장을 그냥 유니짜장이라고 할 뿐이네요. 제가 말하는 유니짜장은 이런 거라고요.
이렇게 잘게 다진 유니짜장 파는 곳이 의외로 없어요. 이건 주문하기 전에 꼭 확인해 봐야 된다는 걸 알면서도 제가 안일했네요. ㅋ
전국5대짬뽕 연화산의 유니짜장은 뭐 그냥 무난합니다. 일반적인 달고 짠 느낌의 짜장면이에요. 나쁘지 않지만 굳이 차 타고 와서까지 먹을 정도는 아니다. 그리고 유니짜장은 아니다. 그냥 여기는 짬뽕 먹으러 와야겠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