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운중동에서 쌀국수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 포레스트 오늘, 숲 서판교점인데요. 어제 쌀국수를 먹으러 포레스트 오늘, 숲을 찾았습니다.
포레스트오늘숲 서판교점
포레스트오늘숲 서판교점
방문일: 2024년 06월 17일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146번길 35 1층 101호 (우) 13467
그런데 이런! 안 좋은 소식이 있네요. 포레스트 오늘, 숲의 일부 메뉴 가격 인상이 있었군요. 왕갈비 쌀국수, 클래식 쌀국수, 소고기 쌀국수, 매운 쌀국수 이렇게 4개의 쌀국수 메뉴 중 왕갈비 쌀국수와 매운 쌀국수의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인상 가격은 1,000원 그래서 왕갈비 쌀국수의 가격은 14,000원, 매운 쌀국수의 가격은 12,500원이 되었어요. 왕갈비 쌀국수는 가격 때문에 한 번도 먹어보지 않았는데 앞으로도 먹어볼 일이 없을 거 같고 매운 쌀국수는 거의 매번 시켜 먹는 메뉴인데 가격이 인상되어서 슬픕니다. 😭
매운 쌀국수, 미트 힐 라이스, 클래식 쌀국수
어제 주문을 해서 먹은 메뉴는 3가지인데요, 매운 쌀국수와 미트 힐 라이스 그리고 클래식 쌀국수였습니다. 매운 쌀국수는 탐방원 중 한 명이 무조건 주문하는 메뉴이고 미트 힐 라이스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 클래식 쌀국수는 최근 방문 때 탐방원들이 괜찮았다는 평이 많았던 메뉴였죠. 매운 쌀국수는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가격이 1,000원 올라서 12,500원이고 미트 힐 라이스는 13,000원, 클래식 쌀국수는 10,000원입니다.
미트 힐 라이스는 우리나라의 간장 불고기 덮밥과 비슷한데 소스가 조금 다르긴 하고 얇은 삼겹살이 사용되어서 식감도 좋고 마늘, 양파 후레이크가 감칠맛을 더해 줍니다. 클래식 쌀국수는 약간이나마 베트남 쌀국수의 느낌이 강조된 그래서 쌀국수 다운 느낌의 쌀국수고요. 매운 쌀국수는 한국식 쌀국수라고 해야 할까요? 제대로 매운맛에 소고기가 아닌 돼지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서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모두 만족할 만한 쌀국수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1인 1 메뉴를 주문했지만 가운데 두고 조금씩 덜어서 나눠먹는 우리 탐방원들의 점심시간입니다. 이렇게 먹으면 여러 메뉴를 맛볼 수 있어서 좋죠. 이런 게 함께 먹는 즐거움 아니겠습니까? 포레스트 오늘, 숲의 음식들은 양은 절대 부족하지 않은 수준이라 부족함 없이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고요. 그래서 가격 인상 요인이 발생했다면 차라리 양을 조금 줄이고 가격을 동결해서 버티는 건 어땠을까?라는 소비자로서의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제가 모르는 뭔가의 이유가 있긴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