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킹콩부대찌개에서 점심을 먹었었습니다. 그때 처음 알았죠. 유튜브 부대찌개를 먹고 유명해진 백악관 셰프 출신의 안드레 러시가 킹콩부대찌개와 합작한 신메뉴가 있다는 걸요. 하지만 그때는 그냥 먹던 킹콩부대찌개를 먹었었는데 어제 다시 찾은 킹콩부대찌개에서 그 신메뉴를 먹고 왔어요.
킹콩부대찌개 서판교점
킹콩부대찌개 서판교점
방문일: 2024년 10월 17일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공원로5길 11 1층 (우) 13477
두 달 만에 찾은 킹콩부대찌개입니다. 탐방원 중 한 명은 여기 킹콩부대찌개에서 무한 제공해 주는 전용 라면 사리인 클로렐라 사리면과 검은콩 사리면을 그렇게 좋아합니다. 그래서 부대찌개 얘기가 나오면 주로 여기로 오고 싶어 하거든요. 부대찌개 얘기가 나온 김에 저는 바로 신메뉴도 먹어볼 겸 찾은 킹콩부대찌개 서판교점입니다.
킹콩부대찌개의 메뉴판에서 부대찌개 메뉴 쪽을 보면 상단에 커다랗게 안드레 러시가 부대찌개 냄비를 들고 있는 사진과 함께 칠리킹 부대찌개를 광고하고 있어요. 메뉴판에는 다음과 같이 설명되어 있어요.
칠리킹 부대찌개는 비프칠리소스를 활용한 부대찌개로 소고기, 토마토, 양파, 칠리 등을 넣어 끓인 매콤한 스튜가 주재료이며 치킨볼 & 미트볼 토핑이 올라갑니다.
"이게 맛있을까? 이상할 거 같은데?"라는 의구심을 가지는 탐방원들을 설득해서 칠리킹 부대찌개 주문에 성공하고 나면 이렇게 반찬이 먼저 나오는데요. 양파 장아찌와 마카로니 샐러드 배추김치 그리고 미역 냉국이 제공됩니다.
칠리킹 부대찌개
마카로니 샐러드와 미역 냉국을 먹고 있으면 주문한 칠리킹 부대찌개가 나오는데요. 기존에 먹던 킹콩부대찌개보다 확실히 푸짐함이 느껴지는 구성입니다. 위 사진이 칠리킹 부대찌개 4인분인데 느낌인지 모르겠지만 햄 종류도 그렇고 뭔가 더 다양하고 푸짐하게 들어간 느낌입니다. 가운데 보이는 완자들이 미트볼과 치킨볼인데요. 완자가 주는 임팩트가 강하네요.
육수를 가득 부어주고 끓여줍니다. 양념들이 골고루 토핑들에 스며들 수 있도록 주걱을 이용해 가끔씩 저어주면서 팔팔 끓여 줍니다. 본격적으로 끓기 시작했다는 느낌이 오면 그때 킹콩부대찌개 전용 사리면인 클로렐라가 들어간 사리면과 검은콩이 들어간 사리면을 가져와서 부대찌개 안으로 깊숙하게 넣어 준 후 다시 한번 팔팔 끓여주면 식사 준비 완료죠.
부대찌개의 시작은 면부터, 사리면을 먼저 건져낸 후 그 위에 국물을 살짝 부어주고 후루룩 식사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바로 햄을 포함한 다양한 재료들을 밥사발에 덜어주고 미트볼과, 치킨볼도 종류별로 덜어주고 국물은 넉넉하게 부어줍니다. 그리고 바로 미트볼과 치킨볼을 먹어봤는데요. 미트볼은 예상되는 그 맛이었어요. 칠리킹 부대찌개가 아니어도 다른 부대찌개집에서도 먹어본 적이 있거든요. 그래서 예상한 그 맛이었는데 저는 여기 들어간 치킨볼이 맛있던데요. 미트볼과는 다르게 다지지 않은 작게 자른 닭고기를 그대로 경단으로 만들었더라고요. 그래서 씹는 맛이 있습니다. 좋아요.
반면 설명에 적힌 비프칠리소스의 맛은 글쎄요? 전 잘 모르겠더라고요. 제 수준에서 느낀 점은 미트볼과 치킨볼이 들어갔고 기본 부대찌개인 킹콩부대찌개보다 비싼 만큼 푸짐함이 만족스러운 부대찌개라는 거예요.
이렇게 나름 만족스러운 킹콩부대찌개의 신메뉴 칠리킹 부대찌개였는데요. 고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킹콩부대찌개의 신메뉴 칠리킹 부대찌개 드시면 만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