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오면 아무래도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 수밖에 없죠. 그래서 비가 많이 왔던 금요일 따뜻한 국물과 함께 점심을 먹기 위해 찾은 곳은 전국5대짬뽕연화산이었습니다.
전국5대짬뽕연화산
전국5대짬뽕연화산
방문일: 2024년 10월 18일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판교로58번길 14 (우) 13479
비가 많이 와서 외관 사진은 지난 9월 6일에 찍은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금요일에 비가 많이 오니까 다른 사람들도 따뜻한 짬뽕 국물을 생각하고 찾은 사람이 많았습니다. 밖에 비닐하우스 자리까지 사람들이 꽉 차서 기다려야 되는 건가 싶었는데 다행히 안쪽에 자리가 비어 있어서 바로 입장할 수 있었어요.
8월에 해물백짬뽕, 9월에 짬뽕을 먹었으니까 이번에는 안 먹었던 차돌 짬뽕을 주문했어요.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에서는 가급적 새로운 메뉴들을 보여 드려야 하니까 겹치지 않도록 나름 신경 쓰며 메뉴를 선택한답니다.
차돌 짬뽕
주문한 차돌 짬뽕이 나왔습니다. 전국5대짬뽕연화산의 차돌 짬뽕 가격은 12,500원이에요. 그런데 전국5대짬뽕연화산의 짬뽕들은 비주얼이 조금씩 변화가 계속 생기는 거 같아요. 지난 7월에 전국5대짬뽕연화산의 차돌 짬뽕을 처음 먹고 이번이 두 번째인데요. 그때는 오징어 튀김이 하나 얹어져 있었는데 이날은 커다란 새우가 한 마리 얹어져 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오징어 튀김보다 커다란 새우가 더 좋은 거 같습니다. 속에 있는 면을 꺼내 보니까 와~ 차돌 짬뽕에 들어 있는 차돌이 면보다 더 많은 거 같습니다. 면을 집어 먹을 때마다 차돌을 함께 푸짐하게 집어서 먹은 거 같은데 면은 안 보이는데 차돌은 남아 있을 정도였어요. 정말 아끼지 않고 차돌을 푸짐하게 넣어준 짬뽕이었는데요. 고기 들어간 진득한 국물의 짬뽕을 좋아한다 그러면 전국5대짬뽕연화산의 차돌 짬뽕입니다. 이만한 구성의 만족스러운 차돌 짬뽕 찾기도 쉽지 않을 걸요?
비 오는 금요일, 차돌이 들어가서 진득하고 얼큰한 국물에 가득 들어있는 차돌과 함께 알차게 잘 먹고 왔답니다. 오늘은 맑은 날씨가 될 거라고 하던데 오늘 점심에는 또 뭘 먹어야 할지 고민 좀 해 봐야겠어요. 그럼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과 ❤️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