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김치와 통삼겹이 들어간 행복가의 묵은지찜 먹었습니다. by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어제는 임시 탐방원 두 명이 합류해서 4명이 함께 점심을 먹으러 다녀왔는데요. 4명의 탐방원이 찾은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지는 행복가인데 행복가는 지난 3월 4일 방문해서 삼겹두루치기를 먹고 온 곳이랍니다.
눈 오는 3월에는 역시 삼겹두루치기죠? 행복가에서 푸짐한 삼겹두루치기 먹었습니다. by 직장인
어제는 3월이 되었는데 눈이 왔습니다. 오전에는 싸라기눈이 내리는 거 같더니 점심 때는 눈발이 굵어지면서 함박눈이 되는 건가? 싶었는데 또 오후에는 비와 눈이 섞여 있는 듯한 다이내믹한
damduck01.com
행복가
- 행복가
- 방문일: 2025년 03월 26일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146번길 19-4 1층 (우) 13467
3주 만에 찾은 행복가입니다. 메뉴를 살펴보는데 최근 자주 방문하다 보니 뭘 먹을지 고민이 됩니다. 제가 묵은지찜을 이야기하니까 다른 3명의 탐방원이 메뉴를 통일합니다. "사장님 여기 묵은지찜 4개 주세요."
묵은지찜
묵은지찜과 반찬이 모두 한 번에 나왔습니다. 행복가의 묵은지찜은 작년 7월에 먹었던 메뉴인데 이렇게 묵은지찜이 1인분 씩 나오는 걸 보고 신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제 익숙한 행복가의 반찬들입니다. 콩나물과 달걀말이 그리고 고추지가 나왔는데 달걀말이와 고추지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묵은지찜이 담긴 이 오래된 양은냄비가 주는 감성도 좋아요.
양은냄비 안에는 썰지 않은 묵은지 한 덩이와 커다란 삼겹살 한 덩이 작은 삼겹살 조각이 들어 있습니다. 함께 제공된 집게와 가위로 묵은지와 삼겹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식사 준비가 끝이 납니다.
먹기 좋게 자른 묵은지와 삼겹살을 먹기 전에 국물을 한 숟가락 떠서 먹어 봅니다. 작년에 포스팅한 행복가의 묵은지찜과 비교를 해 보는데 이번에는 국물이 좀 많은 거 같아서 묵은지찜이라기보다는 묵은지 김치찌개 느낌이 납니다. 하지만 자극적인 맛이 나쁘지 않습니다. 국물로 밥을 살짝 적셔주고 삼겹살과 묵은지를 함께 떠서 먹습니다. 달걀말이는 맛있는 반찬이고 고추지만 밥 위에 올려 먹어도 맛있습니다. 작년보다 1천 원 오른 1만 1천 원의 행복가 묵은지찜으로 어제도 점심 잘 먹고 왔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재미있게 보셨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