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전통 속초 코다리 냉면 와~ 여기 많이 매워졌습니다.
지난 6월 28일 오랜만에 저녁 외식을 위해 가족들과 함께 집을 나섰습니다. 우리 가족이 향한 곳은 30년 전통 속초 코다리 냉면입니다. 집 주변에 맛있는 냉면집이 없어요. 여기도 차로 꽤 이동을 해야 도착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30년전통속초코다리냉면 봉담점
- 30년전통속초코다리냉면 봉담점
- 방문일: 2025년 06월 28일
- 위치: 경기 화성시 정남면 세자로 330-10 1층 (우) 18516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고 저녁 먹을 시간이어서였을까요? 제가 30년 전통 속초 코다리 냉면 봉담점을 다닌 지 10년이 넘었는데 주차장이 이렇게 가득 찬 거 처음 봅니다. 하긴 우리 가족이 식사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는 경우가 거의 없긴 했습니다.
30년 전통 속초코다리냉면집의 메뉴가 뭔가 많이 바뀐 거 같습니다. 예전 포스트랑 비교를 해 보니 바뀐 게 아니고 메뉴가 늘어난 거네요. 전에는 없던 갈비탕, 황태탕이 생기고 동절기 메뉴도 늘어났습니다.
코다리냉면 (비빔), 왕만두 한 접시 (5개)
하지만 저랑 가족들은 늘 먹던 대로 냉면과 만두를 주문했습니다. 저랑 아내가 이곳을 찾는 이유는 코다리 냉면을 먹으러 오는 거라서요. 그리고 아이들은 원래는 물냉면만 먹었는데 이제는 컸다고 비빔냉면에 도전해 보겠다고 합니다. 그래서 4명 모두 코다리 냉면을 주문하고 왕만두 한 접시도 주문했습니다. 냉면 먹을 때 만두는 필수니까요.
당연히 코다리도 들어 있고 달걀 반 개, 오이, 냉면 무까지 알차게 토핑 되어 있는 데다가 배도 들어 있습니다. 구성도 맛도 알찬 코다리 냉면인데 응? 너무 오랜만이어서 그런 걸까요? 냉면이 많이 맵습니다. 매운 코다리 냉면은 따로 있고 그냥 코다리 냉면은 아내가 맛있게 매울 정도의 매운맛이었는데 이날 먹은 코다리냉면은 저도 맵다고 느낄 정도여서 처음 코다리 냉면에 도전한 아이들은 모두 기권을 할 정도였습니다. 저는 만두로 살살 달래 가며 다 먹긴 했는데 아내와 아이들은 너무 매워서 다 먹지 못했습니다.
매운 코다리 냉면이 따로 있는데 굳이 일반 코다리 냉면을 이렇게 맵게 할 이유가 있었을까?라는 생각과 그럼 매운 코다리 냉면은 얼마나 매운 걸까?라는 호기심이 교차한 30년 전통 속초 코다리 냉면이었습니다.
하지만 매운 코다리 냉면이 따로 있으니까 일반 코다리 냉면은 매운맛을 예전처럼 약하게 하는 게 더 좋지 않을까?라는 저만의 결론과 함께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재미있게 보셨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