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 알레에서 피자, 스파게티, 치즈스틱 새우링까지 먹고 왔습니다. 치즈 듬뿍 피자는 만족 다른 건··· by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운중동에서 판교동으로 사무실 위치는 얼마 차이가 안 나는데 운중동 방향으로 늘 가던 곳들은 거리가 너무 멀어져서 쉽게 가기 힘들게 됐습니다. 그래도 밥 먹을 곳이 없는 건 아니지만 판교동에는 들어가서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있는 피자 파는 곳이 안 보입니다. 그래서 한 동안 피자를 먹지 않았는데 지난 금요일 피자를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피자알레
- 피자알레
- 방문일: 2025년 07월 18일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공원로2길 2 (우) 13477
피자알레에 다녀왔는데 여긴 알고는 있던 곳인데 가격이 저렴하지 않아서 방문까지 이어지지 않았던 곳인데 지난 금요일 다양한 세트 메뉴가 있는 걸 보고 이 정도면 그래도 괜찮겠다 싶어서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주문부터 말썽입니다. 테이블 오더로 주문을 하는데 1인 피자 SET, 1인 파스타 SET, 패밀리 A 세트, 패밀리 B 세트가 있는데 가격표가 이상합니다. 너무 저렴하잖아요? 주문 단계로 들어가면 이해가 갑니다. 저 세트 가격은 음식이 빠진 사이드와 음료 가격만입니다. 옵션에서 주문하는 대로 가격이 추가되는데 여기서 또 막힙니다. 주문을 하려면 10만 원 가까운 금액이 나옵니다. 피자가 골드, 씬, 클래식 3 종류가 있는데 이게 모두 필수예요. 그러니까 피자 3개를 무조건 주문해야 합니다.
사장님에게 가서 주문이 너무 어렵다고 피자를 3판을 무조건 선택해야 한다고 말씀드렸더니 사장님이 절 이상하게 쳐다봅니다. "주문이 어렵다고요?" 짜증 섞인 말투로 답변을 하시길래 우리 테이블에 와서 동일하게 주문하는 걸 보여드렸더니 결국 카운터에서 주문을 받으시고는 테이블 오더 업체에 전화를 걸어서 화를 내시는데 와~ 우리가 밥 다 먹고 나가기 직전에 통화가 끝났습니다. 불편했어요. 😥
힘들게 주문을 마치고 피클과 제로 콜라가 먼저 나왔고
치즈스틱과 새우링 두 가지가 나왔습니다. 원래 는 8개씩이네 세트 구성으로 주문 시에만 4개씩 선택이 가능한 옵션이 있습니다.
저는 치즈스틱은 별로 새우링은 맛있었어요. 치즈스틱은 눅눅한 식감이 별로였고 새우링은 새우 향이 강하 나더니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새우가 제법 괜찮았습니다.
정통 포테이토 피자
치즈는 정통 포테이토 피자라는 걸 주문했는데 도우에 옵션을 추가하지 않았지만 도우가 너무 딱딱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정도였고 포테이토뿐 아니라 베이컨까지 들어 있어서 담백하고 짭짤한 맛에 무엇보다 치즈가 듬뿍 들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역시 피자는 치즈가 푸짐해야 맛있는 거 같습니다.
치즈오븐스파게티
치즈오븐스파게티는 그냥 평범했습니다. 유명 피자 체인점에서 파는 치즈오븐스파게티와 비슷한 딱 생각나는 그 맛입니다. 치즈오븐스파게티에도 치즈는 아끼지 않고 들어 있었고요.
음식 하나씩 놓고 봤을 때 딱히 부족함은 없는 피자알레였는데 사장님의 손님 응대 스타일이 저랑은 안 맞네요. 그리고 세트의 가격 경쟁력이 너무 떨어집니다. 세트 구성은 양이 적지 않지만 가격도 높아서 굳이 먹을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차라리 스파게티를 빼고 피자 크기를 더 큰걸 고르고 새우링 정도 추가하는 게 오히려 가성비는 좋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재미있게 보셨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