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국밥은 잊어라. 평양고기국 이건 괜찮네요. 평양식당에서 평양고기국과 냉제육 맛있게 먹었습니다.
지난 5월 생소한 음식인 평양국밥을 먹으러 갔던 평양식당을 어제 다녀왔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꼭 한 번 먹어보라고 추천은 했지만 저는 다시 갈 생각이 별로 없었던 평양식당인데 어제 함께 점심을 먹으러 다니는 평양식당을 안 가본 탐방원 한 명이 가보자고 해서 그 탐방원은 평양국밥을 먹고 우리는 다른 걸 먹는 조건으로 평양식당을 다시 찾았습니다. (응? 😅)
평양식당
- 평양식당
- 방문일: 2025년 09월 08일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공원로1길 71 1층 (우) 13477
응? 그런데 평양식당에 뭔가 큰 변화가 있는 거 같습니다. 입구에 있는 세움 간판에 "평양식당 개편공지"라고 적혀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방사람 구하기 너무 어렵고 마침 여름도 끝나가 냉면은 9월 14일까지만 판매 예정입니다. 앞으로는 국밥전문 평양식당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저희 냉면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냉육수는 별도 판매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저는 어차피 평양냉면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긴 하지만 그래도 이 주변에서 유일하게 평양냉면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었는데 평양냉면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쉬워할 만한 개편 소식일 거 같습니다.
자리를 잡고 메뉴를 살펴보는데 저랑 함께 평양국밥을 먹었던 탐방원은 더 놀랄 일이 있었는데요. 꼭 먹여보고 싶었던 평양국밥이 사라졌습니다. 정작 판매 중단 예정을 한 평양냉면은 메뉴판에 있는데 평양국밥은 그냥 사라졌습니다. 😅
그래서 결국 3명 모두 평양고기국을 먹어보기로 했는데 위 사진 속 화면을 위로 스크롤 하면 세트메뉴가 있거든요. 인원수에 맞춰 평양고기국과 냉제육 반접시 세트 구성이 1인분 2만 원, 3인분 5만 원으로 되어 있어서 냉제육도 함께 먹기 위해 3인 세트 메뉴로 주문을 했습니다.
평양고기국 + 냉제육 세트
평양고기국 + 냉제육 세트가 나왔습니다. 반찬은 배추김치 하나로 단출한데 소스가 종류가 많습니다. 그리고 큼지막하게 썰은 파가 고명으로 올라간 평양고기국이 일다 비주얼적으로 이전에 먹었던 평양국밥보다는 맛있어 보입니다.
평양고기국 이야기 하기 전에 먼저 냉제육부터 보여드릴게요. 전 이 냉제육을 2022년에 서울 평양냉면 맛집이라는 필동면옥에서 처음 먹어봤습니다. 당시에는 제육 하면 흔히 먹는 제육볶음을 생각하는데 이게 왜 제육인가? 싶었는데 평양냉면집에서는 제육은 돼지고기, 수육은 소고기를 삶은 거라는 걸 처음 알았죠. 그때도 필동면옥에서 평양냉면이 아닌 제육만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냉제육을 주문해 봤는데 역시 고기는 그냥 맛있습니다. 김치에 싸서 먹어도 맛있고 어떤 소스를 찍어 먹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서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평양고기국은 와~ 이거 하나로 평양식당은 다시 찾게 될 거 같습니다. 전에 평양국밥 먹을 때 제가 어떻게 표현했냐면 따뜻한 녹차물에 밥 말아먹는 느낌이라고 했거든요. 그런데 평양고기국은 정말 고깃국 같습니다. 그리고 고기도 정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냥 먹어도 좋고 김치 올려가며 먹어도 괜찮습니다.
솔직히 "이건 꼭 먹어봐야 한다."는 아닌데 늘 먹던 게 아닌 새로운 먹을만한 국밥을 찾는다면 또 하나의 선택지는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역시 한 번 실망했다고 계속 실망스러운 건 아닌 거 같습니다. 그런데 평양국밥은 왜 사라진 걸까요? 흠~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재미있게 보셨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