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매송면 까마귀떼 출몰 현장, 수원에서 이동했을까?
정확히 기억이 안 나는데 검색을 해 보니 대략 2016년 쯤 수원 까마귀떼에 대한 뉴스가 뉴스에 자주 언급되었었습니다. 그때는 저도 수원 고색동에서 엄청나게 많은 까마귀떼들이 눈에 보이는 모든 전선과 신호등에 앉아 있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걸 보고 놀랐던 적이 있는데 최근에는 잘 안 보이는 거 같고 뉴스도 안 들려서 까마귀들이 전부 이동한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지난 1월 14일 아직 입학도 안한 디미고에서 진단고사를 본다고 해서 아침에 데려다 주고 다시 데리고 오는 길, 빨간 신호등에 차를 세웠는데 하늘에 엄청난 수의 새들이 날아다니는 게 보입니다.

그래서 주변을 다시 살펴보니 와~ 예전에 수원 호매실동에서 봤던 그 까마귀떼들이 전부 여기 화성시로 이동한 거 같네요. 주변에 보이는 모든 전선과 신호등, 가로등에 전부 까마귀들이 앉아 있습니다. 오랜만에 보니까 진풍경인 거 같기도 하고 날씨가 흐릿해서 그런지 몰라도 한편으로는 음산한 기분도 듭니다.

그래서 까마귀떼에 대한 내용을 검색해 봤는데 까마귀떼는 여전히 수원에도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수원시, 오산시, 평택시, 화성시, 안산시까지 점점 떼까마귀의 도심 출몰이 넓어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까마귀가 도시로 몰려온 이유의 원인은 도시의 열섬 현상으로 자연 지역보다 도심이 온도가 높아 겨울철 월동에 유리하고 풍부한 먹이와 아나전, 서식지 파괴로 인한 것이라고 하던데 결국 사람의 원인으로 이렇게 된거니 까마귀만 탓할 건 절대 아니지만 막상 이렇게 까마귀떼가 있는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배설물과 그로 인한 악취로 불편한 점이 많다고 하네요.
결국 우리가 만든 환경 변화가 다시 우리에게 '까마귀떼'라는 진풍경으로 돌아온 셈이니까요. 불편함은 따르겠지만, 환경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보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혹시 까마귀가 많은 지역을 지나신다면, 전선 아래 주차는 꼭 피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재미있게 보셨다면

디미고의 급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클릭해서 구경해 보세요.
디미고(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신입생 OT 가서 급식 먹고 왔습니다.
우리 큰 아이가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이하 디미고)에 최종 합격을 했습니다.자기 추천 전형에서 떨어지고 마음이 상했는지 일반 전형도 지원 안 하겠다는 아이를 그건 안 하는 게 아니고
damduck0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