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알기로 국수나무에는 2가지 종류의 짬뽕이 있습니다. 상하이 짬뽕과 나가사키 짬뽕인데요. 각 짬뽕은 또 밥과 면으로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것을 반영하면 총 4가지의 주문이 가능한 짬뽕 메뉴가 있는 거죠. 그런데 이번에 하나의 신규 짬뽕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소고기 짬뽕인데요. 가격이 비싸네요. 무려 8,500원!!! 자 그럼 8,500원짜리 국수나무의 소고기 짬뽕(밥/면)을 살펴볼까요. 저는 당연히(?) 면으로 주문을 했는데요.
국물은 기존의 상하이 짬뽕과 같은 걸로 보입니다. 단지 고명처럼 얹어 있는 소고기의 위용(?)이 훌륭하네요.
얹어 있는 소고기의 양이 적지는 않다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먹기 전까지 아니 정확히 한~두 젓가락 먹는 중에도 '기존의 상하이 짬뽕에 해산물 빼고 소고기만 얹은 메뉴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보이는 건 크게 다른 게 없었거든요. 그런데 다 먹고 나니 맛에도 확실한 차별점이 있네요. 기존의 상하이 짬뽕은 얼큰하고 시원함이 있었다면 소고기 짬뽕은 해산물이 없어서인지 기존의 시원함이 없는 대신 고기 국물의 걸쭉함 아니 진한 국물 맛이 있어요. 그리고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들어 있는 소고기도 나쁘지 않고요. ^^
기존의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좋으시면 상하이 짬뽕을 고기 국물의 진하고 매운맛을 원하시면 소고기 짬뽕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의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인 소고기 짬뽕은 여기서 끝입니다. 월요일인 오늘 활기차게 시작하시고 공감 클릭과 간단하게라도 덧글을 달아주시면 저도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