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를 계속 이용하고 있었는데 유심을 직구한 구글 픽셀로 이동했더니 구글 픽셀에서는 T wifi 접속이 안되네요. 그래서 방법을 찾아봤는데요.
T wifi는 2가지 종류가 있어요. 자물쇠 모양이 없는 일반 와이파이와 자물쇠 모양이 있는 보안 와이파이입니다. 일반 와이파이는 그냥 접속이 되긴 하는데 인터넷이 되지 않고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을 시키네요. 회원가입을 받고 이용권을 판매하는 방식인 것 같은데 물론 SKT 사용자에게는 무료로 제공이 되고요.
그런데 전 안되네요. 이런 경우는 제가 사용중인 구글 픽셀이 SKT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는 폰이라서 고객센터를 통해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그런데 고객센터 통해서 또 설명하고 하려니 귀찮아요. 그래서 2번째 방법! 보안 와이파이를 사용 중입니다. 보안 와이파이는 심카드의 정보를 가지고 EAP-AKA라는 방식으로 인증을 하는데요. SKT의 심카드를 사용 중이라면 접속할 수 있다는 거죠. 물론 폰에서 이 방식(EAP-AKA)을 지원해야겠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T wifi zone_secure 와이파이를 길게 눌러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맨 위의 선택 박스를 터치하면
이렇게 다양한 인증 방식 목록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AKA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AKA 밑에 AKA'가 있네요. 이건 EAP-AKA의 보안성이 더 강화된 방식인데 국내 통신사에서는 EAP-AKA 방식을 제공하니 그냥 AKA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 건 설정할 것 없고 그냥 연결을 터치해주시면
이렇게 정상적으로 T wifi zone_secure에 접속되고 SKT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거죠. SKT에서 사용할 직구 폰을 구매하셨거나 국내 정발 되지 않은 폰들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설정 한번 해두시고 이용하셔서 데이터 절약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