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홈쇼핑에서도 팔더군요. 애프터샥 골전도 이어폰 AS650 2주일 사용기.
전에 같이 일하는 동료분이 애프터샥의 골전도 이어폰인 AS650을 구매하셔서 간단 사용기를 올렸던 적이 있어요.
골전도 이어폰으로 유명한 애프터샥의 AS650 간단 사용기
같이 일하는 한 분이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셨네요. 제가 가지고 있던 코드리스 이어폰 하나 드렸었는데 본인은 커널형은 귀 아파서 사용하기 힘들다고 다른 분 주시더니 골전도 이
damduck01.com
귀가 아파서 커널형은 사용 못 한다고 하시면서 구매하시고 한동안은 늘 차고 다니셨는데 언젠가부터 이 제품도 사용을 안 하시길래 물어보니 AS650도 귀가 아프다고 하시더라고요.
( 응? 그냥 귀 근처에 거치하는 제품인데도 귀가 아프면... ㅡㅡ; )
그래서 1주일만 빌려달라고 부탁을 해서 2주 동안 사용하며 느낀 점을 알려드릴게요.
며칠 전에 TV 채널을 돌리다 보니 한 홈쇼핑 채널에서 애프터샥 제품을 팔더라고요. 홈쇼핑에서도 팔 정도면 이제 골전도 이어폰도 어느 정도 사람들에게 알려졌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디자인은 뭐 별거 없죠. 심플합니다. 한때 유행했던 LG의 톤플러스와 같은 느낌의 형태를 가지고 있네요. 오른쪽 부분에 있는 컨트롤러에는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5핀 단자와 두 개의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으로 볼륨 조절과 전원을 켜고 끄고 또 페어링까지 할 수 있어요.
진동을 내서 소리를 전달하는 부분인데 여기에 스피커가 달려 있어요. 골전도 이어폰은 진동으로 광대뼈를 통해 소리를 전달한다고 되어 있는데 전에 잠깐 사용할 때는 이해가 안 갔거든요. 그냥 귀 근처에 거는 스피커라는 생각도 했었으니까요.
그런데 이번에 조금 긴 시간 동안 사용을 해 보니 광대뼈에 부착한 저 부분에서 나는 스피커의 진동을 이용해 고막으로 소리를 전달하는 방식인 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처음 착용을 하고 음악을 듣거나 영상을 보고 있으면 위 사진의 장착 부분의 떨림이 미세하게 신경 쓰일 정도로 진동을 느끼게 됩니다. 소리를 키우면 키울수록 그 진동이 강해지고요. 음질은 일반 이어폰에 비해 떨어질 수 있다고 하는 의견들이 많던데 제 기준에서는 크게 떨어진다는 느낌은 없었어요. 단지 음량이 작다는 생각은 했습니다. 조용한 곳에서는 음량이 적다는 생각을 못 했는데 사람이 많은 지하철에서는 소리가 너무 작더라고요. 요즘 제가 사용하는 브리츠의 완전 무선 이어폰과 비교하면 확실히 최대 음량으로 했을 때 소리 크기가 차이가 나요. 그런데 이게 신기한 게 귀를 아예 막으면 오히려 소리가 더 잘 들려서 이게 출력(?)의 차이인 지 애매하네요. 골전도 이어폰의 경우 귀를 전혀 막지 않기 때문에 외부의 소리가 이어폰의 소리와 함께 그대로 들어오기 때문에 이어폰 소리를 방해하는 걸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느낀 가장 큰 단점은 바로 애프터샥 골전도 이어폰 디자인에서 나오는데요. 귀 위로 거치를 하고 스피커 부분을 광대뼈에 붙여야 하는 구조라서 이런 디자인이 나온 거겠지만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목 뒤쪽으로 저렇게 AS650이 고정이 되다 보니 버스 의자에 앉거나 두꺼운 외투를 입을 때 뒤가 거슬리는 경우가 꽤 있어요. 걸리적거리더라고요. 물론 의자에 앉을 때 아래로 내리거나 위로 올려서 살짝 눌러주듯이 하면 되지만 귀찮은 건 귀찮은 거죠.
그래도 야외에서 달리기를 하거나 커널형 이어폰을 못 쓰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 중 하나인 거 같긴 합니다. 아무래도 야외에서 사용 시 외부 소음이 차단되면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골전도 이어폰인 애프터샥 AS650은 외부 소리가 전혀 차단되지 않고도 이어폰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제품이니까요. 제 기준에서는 음질도 나쁘지 않았거든요. 뭔가 신기하면서도 재미있는 경험이고 아내와 아이들은 사용을 해 보고 너무 좋다는 평이었어요. 아~ 그리고 통화품질도 훌륭하던데요. 요즘 마스크를 많이 쓰고 다니잖아요. 마스크를 쓴 채로도 통화하는데 상대방이 잘 안 들린다거나 울린다는 불만은 한 번도 없었어요.
통화 품질도 괜찮고 음질도 뭐 그럭저럭 들을만하고 외부 소음 차단 없이 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제품이라서 커널형 이어폰이 불편한 분들이나 운동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합니다. 단지 제품의 디자인상 목 뒷부분이 거슬린다는 점과 처음 사용 시 진동이 거슬릴 수 있다는 점이 단점이 될 수 있겠네요.
신기한 기술인 골전도 이어폰 애프터샥의 AS650에 대한 제 사용기는 여기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