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구로동으로 출근을 하면서 처음으로 밥을 먹었네요. 지난 금요일 점심을 먹으러 방문한 곳은 한옥집김치찜입니다. 여기도 작년에 구로동으로 출퇴근할 때 방문했던 적이 있는 곳이에요.
한옥집김치찜 구로식객촌점
방문일: 2020년 06월 12일
위치: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300 지밸리비즈플라자 지하 1층 108호 (우) 08379
지밸리비즈플라자는 넷마블의 사옥으로 알고 있는데 여기 지하에는 식객촌이라고 해서 다양한 음식점들이 지하 1층에 모여 있어요. 한옥집김치찜 말고도 다양한 음식점들이 모여 있으니 주변에 식사할 곳을 찾으시는 분들은 지하로 내려오셔서 둘러보셔도 좋을 거 같네요.
식사 단품 메뉴로는 총 4가지가 있는데요. 김치찜, 김치찌개, 김치 제육볶음, 매운 오징어 볶음이 있어요. 가격은 각 메뉴별로 동일하게 9,000원씩이네요. 저는 이날 김치찌개 두 개랑 김치 제육볶음 하나를 주문했어요.
음식이 모두 나왔습니다. 김치찌개 주문 시 라면사리 하나라고 적혀 있었는데 김치찌개를 두 개 주문했는데 라면 사리는 하나가 나왔네요. 음~ 이건 더 달라고 하면 더 주는 거겠죠? (´∀`;)
반찬은 총 3가지로 잡채랑 시금치(?) 그리고 김이 나오는데 반찬이 조금 부실하다는 느낌이 있네요.
김치 제육볶음부터 볼까요. 김치 제육볶음은 양이 조금 적다는 느낌이 있고 메뉴명에 김치가 적혀 있는 만큼 익은 김치가 들어 있어요. 김치찜과 비슷한 느낌? 양이 적긴 하지만 맛은 괜찮았네요.
마지막으로 김치찌개인데요. 처음 봤을 때는 색이 조금 연해서 제가 생각하던 김치찌개 맛이 안 나올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끓으면서 색도 진해지고 국물 맛이 제대로 된 김치찌개더라고요. 최근에 집에서 아침에 찌개를 잘 안 먹고 있거든요. 원래 저는 밥 먹을 때 늘 찌개나 국을 함께 먹었었는데 혈압 때문에 자꾸 짜게 먹지 말라고도 하고 살도 많이 쪄서 찌개라도 줄여야겠다 싶어서 아내에게 아침에 국이나 찌개 안 끓여도 된다고 했더니 정말 안 주더라고요. ^_^"
그래서 오랜만에 먹은 김치찌개였는데 역시 김치찌개는 한국인들의 소울푸드라는 생각을 갖게 하는 맛이었네요. ≧ω≦
맛있게 먹다 보니 라면 사리도 안 넣고 먹었더라고요. 그래서 뒤늦게 물이랑 육수 더해서 라면 사리까지 싹~ 다 먹고 나왔습니다. 딱히 뭐 먹고 싶은 게 없을 때는 역시 김치찌개와 제육볶음만 한 메뉴도 없는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