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인바디 측정이 가능한 스마트 체중계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제가 쓸 건 아니고 이제 막 스마트폰 세계에 입문하신 아버지 드릴 거예요. 저는 작년에 구매한 샤오미의 미스케일 2 XMTZC02HM 제품을 하나 가지고 있거든요.
아버지가 운동을 엄청 하십니다. 그런데 살찐다고 밥도 안 드시고 유산소만 하셔서 보기에 안 좋더라고요. 그래서 인바디 측정하는 스마트 체중계를 사용해서 수치로 보시면 밥도 더 드시고 근력도 좀 챙기실까 싶어서 하나 구매해 봤어요.
그런데 이런 제품이 체중계 자체만으로는 측정 결과를 확인할 수가 없잖아요. 스마트폰에 연동되는 앱을 설치해서 앱으로 결과를 확인해야 하는데 그동안은 2G폰만 쓰고 계셔서 사드려도 비싼 체중계로만 사용되는 건데 이번에 갤럭시 S10 5G로 스마트폰도 사용하시게 됐으니 이것까지 세팅해 드리려고요.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비스카 마이 헬스 블루투스 보디 팻 스케일이라는 복잡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에요. 비스카 스마트 체중계, 비스카 인바디 블루투스 스마트 체중계 뭐 이런 식으로 부르는 거 같아요. 모델명이 VK-S1과 VK-S2 두 가지가 있는데 모델명의 차이는 그냥 색상뿐이랍니다. 흰색 제품인 VK-S1, 검은색 제품이 VK-S2로 구분해요.
그런데 포장 상태가 엉망이네요. 별도의 택배 박스 없이 그냥 제품 상자에 송장을 붙여서 보냈더라고요. 솔직히 이런 점은 많이 별로네요. 중고 제품을 구매해도 이렇게 보내지는 않잖아요. ( ̄□ ̄」)
하지만 상자 안에 스티로폼으로 깔끔하게 싸여 있어서 제품 자체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네요. 보시는 것처럼 스티로폼이 제품 전체를 감싸고 있고 가운데 원으로 구멍이 나 있는데 이 안에 구성품이 보이는 방식으로 포장되어 있어요.
구성품은 단출합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많이 구매할 제품이라서 그런지 구성품에 줄자가 들어 있어요. 와~ 나름 최첨단의 인바디 스마트 체중계의 구성품으로 진짜 아날로그 그 자체인 아무런 기능 없이 정말 눈금만 그려져 있는 줄자와 사용자 설명서 그리고 비스카 인바디 체중계 이렇게 3가지가 구성품의 전부랍니다.
비스카 마이 헬스 블루투스 스마트 체중계 VS-S2 모델인데요. 마치 거울 같은 유광의 검은색 강화 유리로 되어 있고 체중계 위에는 측정 센서가 4군데에 고정되어 있고 저 4군데 센서에 맨발로 올라가시면 체중과 함께 신체 정보가 측정이 된답니다. 제가 사용 중인 미스케일에 비하면 확실히 작고 디자인은 조금 세련돼 보이는 거 같긴 하네요.
무게도 더 가볍고 두께 역시 상당히 얇아요. 이런 점은 좋네요.
바닥은 그냥 일반 체중계 같은 느낌이 듭니다. 미끄러짐 방지를 위해 4군데에 고무 패드가 달려 있고 가운데에 건전지를 넣는 곳이 보이네요.
건전지는 AAA 배터리 두 개를 사용하는데 다행히 배터리는 포함되어 있어요. 그런데 저는 처음 보는 배터리 제품이네요. 이런 배터리는 어디서 구하는 걸까요? (´ε`;)
체중계 윗면의 상단에는 LCD 디스플레이가 있는데 오~ 단순히 체중만 표시되는 게 아니라 배터리 잔량 표시와 온도까지 보여줍니다. 디스플레이에 보여주는 정보는 미스케일과 비교해서 압도적으로 좋네요.
비스카 마이 헬스 블루투스 스마트 체중계 VS-S2를 사용해 보기 전에 제가 사용 중인 샤오미의 미스케일 2와 간단히 외관을 비교해 보자면 이 정도의 크기 차이가 있어요. 그리고 측정 센서가 미스케일 2는 모서리 4군데에 원형으로 비스카 마이 헬스 블루투스 스마트 체중계는 타원형으로 적용되어 있는 차이가 있네요.
두께는 얼추 비슷한 듯하고
뒷면은 이 정도의 차이가 있어요. 그리고 샤오미 미스케일 2는 4개의 AA 건전지를 사용하니까 배터리 사용시간이 얼마나 차이 날지는 모르겠지만 비스카 마이 헬스 블루투스 스마트 체중계가 배터리는 적게 들어가네요.
그럼 이제 앱을 설치해서 연동 후 어떤 측정값을 확인할 수 있는지 보여드릴게요.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 용 다 있다고 하는데 저는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 중이니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OKOK·International이라는 앱을 설치했는데요.
플레이 스토어 리뷰에서는 평이 너무 안 좋네요. 그래서 설치하면서 조금 불안했어요.
앱을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회원 가입을 해 줘야 하는데요. 회원 가입과 함께 앱에서 위치 권한을 요구하네요. 위치 권한을 요구하는 것 때문에 플레이 스토어에 온갖 악평이 다 달리고 있는데 흠~ 조금 불안하긴 하지만 저는 앱 사용 중에만 허용을 해 놓고 실행을 했어요. 그리면 이렇게 단위 설정이 나오는데요. 전 당연히 cm와 kg으로 설정을 했죠.
그리고 내 프로필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닉네임이야 뭐 아무거나 입력하시면 되지만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 성별, 생일, 신장은 정확히 기록해 주는 게 좋겠죠?
그럼 이렇게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샤오미 미스케일 2에 비해 조금 부족한 점이 보이는데요. 미스케일 2는 미핏과 연동 후에는 앱만 실행하고 체중계에 올라가면 측정 결과가 바로 연동되면서 출력이 되는데 비스카 마이 헬스 블루투스 스마트 체중계는 앱 하단에 중앙에 있는 연결 아이콘을 클릭해야 되더라고요. 이런 건 자동으로 잡아주는 게 확실히 편한데 말이죠.
어쨌든 이 연결을 클릭하고 체중계에 올라서면
체중이 기록되고 BMI가 표시가 되는데 지방 측정 실패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신체 지수가 전혀 측정이 되질 않네요. 그러자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수많은 악평들이 떠오르면서 '아~ 이거 정말 불량인 건가?'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문의를 했는데요.
이런 이런 위에 사진을 보시면 처음에는 측정 센서가 녹색이었는데 샤오미 미스케일 2와 비교한 사진을 보면 비스카 마이 헬스 블루투스 스마트 체중계의 측정 센서가 녹색이 아닌 회색인 걸 보실 수 있어요. 측정 센서에 녹색 비닐이 붙어 있던 거였답니다. 아니 이런 건 사용자 설명서에 "사용 전 센서의 비닐을 꼭 제거해 주세요." 이런 문구 하나 적어주면 될 텐데 그걸 안 적어서 사람을 불안하게 하네요.
그래서 얇은 녹색 비닐을 제거하고 다시 연결 버튼을 누른 후 체중계에 올라가서 체중을 쟀더니 이렇게 각종 지수들이 주르륵 나타나네요. 네. 저 비만입니다. 근육만 훌륭하고요. 이미 샤오미의 미핏 앱에서는 저를 근육 비만형으로 분류해 주고 있습니다. ᕙ(⇀‸↼‵‵)ᕗ
그래서 요즘 나름 다이어트 중이랍니다. 아무튼 이렇게 잘 측정되는 것 확인했으니 이제 본가에 가서 아버지 세팅해 드려야겠네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해서 잘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럼 이제 24시간도 남지 않은 일요일 편안히 보내시고 출근 준비 잘 하세요. \(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