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의 중간 지점을 지난 목요일입니다. 오늘과 내일 이틀만 지나면 즐거운 주말~ 즐거운 주말을 위해 오늘도 맛있는 점심 꼭 챙겨 드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라며 2021년 1월 21일 목요일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시작하겠습니다.
여수식당
방문일: 2021년 01월 20일
위치: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111 제이앤케이디지털타워 지하 001호 (우) 08390
오늘의 탐방원은 총 4명. 4명의 탐방원이 찾은 곳은 여수식당이라는 곳인데요. 백반이나 먹으러 가자는 의견에 조용히 따라온 새로운 식당입니다. (* ̄3 ̄)╭
여수식당의 메뉴판을 보면 백반집이라고 해서 매일 새로운 구성으로 나오는 게 아니고 딱 정해진 메뉴가 있는 식당이네요. 여수 식당 정식이라는 메뉴가 8,000원인데 와~ 고추장 불고기, 고등어구이, 된장찌개 구성이라고 적혀 있어요. 일단 적힌 것만 봐서는 꽤 가성비가 좋게 느껴집니다.
먼저 기본 반찬들이 준비되었는데요. 반찬들이 깔끔하고 맛이 괜찮습니다.
여수 식당 정식의 3가지 메뉴 중 하나인 된장찌개. 국물색이 연한데 한 숟갈 떠먹어보고 살짝 놀랐어요. 맛있더라고요. o((>ω< ))o
그리고 여수 식당 정식의 남은 두 가지 음식. 고추장 불고기와 고등어 구이가 이렇게 개인당 접시에 나오네요. 역시 이 가격에 고등어 한 마리는 아니었습니다. 고등어 한 조각이었어요.
여수 식당 정식을 주문한 전체 밥상의 모습은 이렇게. 제법 괜찮은 한 상이죠.
여수 식당 정식의 구성 중 개인적으로는 아쉬움이 있던 고추장 불고기. 제가 예민한 건지 모르겠는데 고기에서 살짝 냄새가 나더라고요. 냄새를 못 맡은 탐방원도 있으니 이 점은 호불호가 있을 거 같아요.
고등어구이는 한 마리가 아닌 게 아쉬웠지만 맛있었어요. 겉바속촉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게 잘 구워진 고등어구이였습니다.
백반집(?)은 오랜만에 다녀왔는데요. 반찬 깔끔하고 맛도 괜찮고 여수식당정식 구성도 나쁘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고추장 불고기는 불호. 된장찌개와 고등어구이는 만족스러운 점심이었어요.
아직 구로에도 가 볼 만한 식당들이 많이 남아 있더라고요. 조금씩 점심 먹는 영역을 넓혀봐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