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당. 적어도 봉담읍에서는 꽤 유명한 빵집입니다. 그렇다고 빵지 순례를 할 정도로 빵이 많지도 가게가 크지도 않아요. 그런데 빵을 사는 게 쉽지가 않아요. 주말 오후에는 빵이 그냥 없어요.
와우당
방문일: 2021년 08월 22일
위치: 경기 화성시 봉담읍 와우안길 10 (우) 18323
가게 규모가 크지도 않고 주차장도 없습니다. 근처에 알아서 주차 공간을 찾으셔야 해요.
제가 와우당을 찾은 시간이 16시 30분이 되기 전이었거든요. 그런데 벌써 방 진열장 상황은 이렇게 되어 있어요. 단팥빵은 전멸. 남은 건 바게트 버거 몇 개가 전부였네요. 원래 바게트 버거 하나랑 단팥빵 4개를 사려고 온 건데 말이죠.
단팥빵은 구매할 수가 없으니 바게트 버거만 두 개를 사 왔습니다. 소시지 쌀 바게트 버거와 치킨텐더 쌀 바게트 버거.
먼저 소시지 바게트 버거를 보여드릴게요. 바게트 버거는 바게트 하나가 아닌 반 개로 만들어졌어요. 바게트를 반으로 잘라 그 안에 소지지와 양배추 그리고 마요네즈를 기반으로 한 소스가 꾹꾹 눌러 담은 비주얼. 소시지도 양배추도 푸짐하게 가득 들어 있어서 만족도 업. 전 바게트의 딱딱한 식감을 좋아하지 않지만 와우당의 바게트 버거는 먹을 만한데요. 안에 재료들은 만족 100%
이번에는 치킨텐더 바게트 버거를 보여드릴게요. 가장 먼저 보이는 건 제일 위에 얹어져 있는 치킨텐더 한 조각. '아~ 치킨텐더는 이게 전부인가?'라는 생각은 너무 성급했죠. 구성은 소시지 바게트 버거와 같은데 단지 소시지 대신에 치킨텐더가 들어간 건데 소시지만큼 치킨텐더도 푸짐하게 들어 있습니다. 양배추와 함께 바게트 안에 꽉꽉 채워져 있어요.
비록 단팥빵을 사지 못했지만 바게트 버거로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네요. 평일에는 갈 수가 없으니 다음에는 주말 오전에 일찍 가서 바게트 버거와 함께 단팥빵도 좀 사 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