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난주부터 염창동으로 파견 오고 나서 근처에 밥집이 없다고 불만을 얘기했는데요. 역시! 궁하면 통한다고 찾아다니니까 괜찮은 밥집들이 많이 있네요. 어제는 맛깔이라는 보쌈 전문점에서 점심을 먹고 왔습니다.
맛깔
방문일: 2022년 03월 28일
위치: 서울 강서구 양천로 688 2층 (우) 07555
원래는 여기 옆에 감자탕을 가려고 했는데 감자탕 집에 오고 나니 이렇게 맛깔이라는 보쌈 전문점이 보이더라고요. 조마루 감자탕은 체인이라서 다른 곳에서 먹어봤는데 맛깔은 처음이었거든요. 그럼 당연히 제 선택은 맛깔이죠. 다행히 탐방원들도 괜찮다고 해서 맛깔로 들어갔습니다.
2층에 위치한 맛깔로 들어가면 와우~ 공간이 엄청 넓어요. 그런데 손님은 많이 없네요. 우리 탐방원들 제외하면 혼밥 하려 하신 손님 한 분만 있었습니다.
메뉴를 살펴볼까요. 우리는 식사 메뉴를 주문해서 먹었지만 무한제공 메뉴가 상당히 괜찮아 보입니다. 맛깔 세트 A가 보쌈은 1회만 제공이지만 묵은지 삼겹살이 무한 제공인데 가격이 12,000원이라니. 먹어보지 못했지만 이 정도면 엄청난 가성비 아닌가요?
그런데 직접 구워 먹어야 한다고 해서 아쉽지만 어제는 포기하고 전 보쌈 특선을 주문했어요. 제가 주문한 보쌈 특선은 8,000원.
테이블이 준비됩니다. 반찬 중에는 네모 반듯하고 부드러운 달걀찜이 눈에 들어오네요. 그리고 새우젓과 쌈장, 생마늘도 나왔습니다.
도자기 접시에 보쌈 3인분이 먼저 나왔는데요. 오~ 이 도자기를 불판에 올려서 데워 먹네요. 저 이런 거 처음 봤어요. 신기합니다.
그리고 배추김치만 나온 줄 알았는데 저 뒤에 있는 게 배추김치고 여기 상추 위에 올려져 있는 이건 오오오!!! 처음에는 그냥 무김치인 줄 알았는데 가오리무침입니다. 제가 맛만 보고 이게 홍어인지 가오리인지 구분을 못하서 그런데 아마도 가오리겠죠? 아무튼 이것도 맛있습니다.
보쌈 고기가 좀 작은 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긴 했지만 고기가 야들야들하고 배추김치도 맛있고 뜻하지 않은 이 가오리무침까지 나오니까 저는 여기 너무 괜찮은 거 같아요.
밥은 이렇게 조가 들어간 쌀밥이랑 된장국이 나오는데 역시 한식은 찌개나 국이 있어줘야죠. 밥 크게 한 숟가락 먹고 된장국은 들어서 마셔주는 것으로 식사 시작.
보쌈 한 점 위에 가오리무침 올려주고 길게 찢어진 배추로 감아서 보쌈 3합을 만들어 줍니다. 음~ 맛있네요. 큰 기대가 없었는데 이건 너무 훌륭합니다. 8천 원에 이 정도 보쌈 특선이라면 여긴 무조건 와서 먹어야죠.
카카오맵에 왜 리뷰가 없는지 이해가 안 가네요. 여긴 나중에 또 한 번 와서 먹어야겠습니다. 가능하면 무한제공 메뉴도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