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2022년 3월부터 염창동 파견 생활을 하면서 햄버거는 등촌역 수제 버거 맛집인 자이온에서만 먹었거든요. 그래서 일반(?) 프랜차이즈 햄버거를 안 먹은 지 꽤 됐습니다. 그런데 어제 정말 오랜만에 버거킹에서 점심을 먹고 왔습니다.
버거킹 등촌역점
방문일: 2022년 05월 23일
위치: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549 1층 (우) 07561
제가 점심을 먹은 곳은 버거킹 등촌역점. 자이온과 미분당 근처에 버거킹이 있었어요.
담덕이가 작성한 자이온과 미분당 리뷰가 궁금하시다면 위 링크를 클릭해서 보시면 좋아요.
오랜만에 찾은 버거킹. 얼마 전 히티틀러의 여행이야기에서 도넛 모양의 치킨 패티로 만든 버거와 사이드 신메뉴 리뷰를 본 기억이 있어서 그걸 먹어볼까 했는데 키오스크 첫 화면에 이렇게 스페셜&할인팩 카테고리에 팩 메뉴가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프로젝트 지원 온 탐방원과 함께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팩1로 주문을 했습니다.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팩1의 가격은 19,500원. 구성은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기네스 와퍼, 프렌치프라이 L, 너겟킹 4조각, 콜라 R 2잔으로 되어 있어요.
본격적으로 식사를 하기 위한 준비 과정에 들어갑니다. 먼저 너겟킹 봉지를 찢어서 너겟킹을 먹기 좋게 펼쳐 줍니다. 그리고 머스터드소스와 케첩을 짜 주었어요.
요즘 먹기 힘들다는 프렌치프라이도 봉지를 찢어서 펼쳐줍니다. 버거킹 등촌역점 손님이 많은 걸까요? 너겟킹도 그렇고 프렌치프라이도 그렇고 지금 막 튀겨 나온 거 같아요. 왜 어떤 지점은 프렌치프라이도 눅눅한 경우가 있는데 여긴 그렇지 않네요. 좋아요.
이게 바로 5월 16일 출시되었다는 버거킹의 신메뉴.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입니다. 소고기 패티와 도넛 치킨 패티가 들어간 더블 패티 버거예요. 와~ 두께가 어마어마합니다.
블로그 사진으로만 보던 도넛 치킨 패티를 보기 위해 빵과 채소를 조심스럽게 치워보면 이렇게 치킨 패티가 도넛처럼 원형으로 되어 있고 가운데 구멍이 나 있어요. 구멍 안에 양파가 쏘옥 쏙쏙 들어가 있는 게 보이죠?
이때 갑자기 떠 오르는 노래.
쏘옥쏙쏙 방울 빙글빙글 방울 ♩♪ 여기저기 내 방울 (내 방울) ♫♬
잠깐 옆길로 샜는데 아무튼 비주얼적인 만족도는 좋네요. 제가 먹어봤던 버거킹의 모든 햄버거 중에서 가장 두꺼운 두께를 보여줍니다.
그런데...
디아블로 소스가 들어간 버거는 엄청 매웠던 기억이 있는데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은 디아블로 소스가 원래 적게 들어가는 건지 매운맛이 부족한 느낌이었고요. 그리고 자이온의 치킨&비프 버거를 먹을 때도 느꼈는데 소고기 패티가 도넛 치킨 패티에 묻힙니다.
다른 곳에서는 소고기와 치킨 더블 패티 버거를 먹어보지 않아서 원래 이런 건지 모르겠는데 치킨 패티의 강한 향과 맛에 소고기 패티가 다 묻히네요. 저라면 굳이 더블 패티 구성에 가격도 더 비싼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보다는 안 먹어봤지만 그냥 도넛 치킨 패티만 들어간 크리스피 도넛 치킨 버거나 스파이시 도넛 치킨 버거를 먹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