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장점이 있지만 기본이 아쉬운 알리익스프레스 마그네틱 케이블.
오늘 리뷰할 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마그네틱 케이블입니다. 자석 케이블 또는 마그네틱 케이블이라고 불리는 케이블인데 3가지 타입을 지원하는 케이블인 데다가 360도 + 180도 무려 540도의 회전 반경을 지원하는 유용한 케이블이랍니다.
주문은 2022년 12월 11일에 해서 12월 17일에 받았으니까 배송은 6일이 걸렸네요. 포장은 단출합니다. 반투명한 비닐 캡에 케이블이 들어 있어요.
케이블 길이는 약 1m 정도이고 패브릭 소재로 되어 있어서 단선 걱정은 조금 덜 할 거 같아요. 이건 장점이죠.
한쪽은 USB Type-A 단자로 되어 있고요.
반대쪽은 3가지 타입, 마이크로 5핀, Type-C, 애플의 라이트닝 단자를 지원합니다.
저 3가지 타입이 모두 자석으로 결합되는 방식이라서 3가지 단자를 주렁주렁 달고 다니는 게 아니라 원할 때 필요한 것만 착 붙여서 사용할 수 있어요. 이런 걸 마그네틱 또는 자석 케이블이라고 부른답니다.
단자를 떼면 케이블은 이렇게 생겼어요. 위에 있는 3가지 타입의 단자를 여기에 붙여서 3가지 종류의 케이블로 사용가능한 거죠.
게다가 이 케이블은 이렇게 180도 꺾여서 사용할 수 있어요. 이 꺾임 때문에 거치되는 장소에 따라서 아주 유용합니다.
마이크로 5핀 단자를 붙이면 이렇게 사용할 수 있는 거죠. 저 단자 끝부분이 180도 그리고 3가지 타입의 단자가 360도 회전이 되니까 상품 페이지에는 540도 회전이 된다고 설명하고 있네요. 😅
단자 끝에는 작은 LED도 있어서 전기가 통하게 되면 불이 들어와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요. 이것도 장점 맞죠? 🙂
이렇게 사용성 면이나 내구성 면에서 좋아 보이는 마그네틱 케이블인데 큰 단점이 하나 있어요. 이 점 때문에 메인 케이블로 사용을 못하고 있는데요. 그건 바로 낮은 출력 전압입니다. 아내 폰인 갤럭시 S22에 충전을 위해 연결해 봤는데요. 84%에서 100%까지 출력하는데 31분이나 걸린다고 표시가 되네요. '응? 왜 이렇게 느리지?'
뭔가 이상해서 바로 USB 테스트기를 가지고 전력을 확인해 봤는데요.
유튜버들이 제품 리뷰할 때 많이 보이는 제품. USB 테스트기를 구매했어요.
늘 궁금했어요. 유튜버들이 여러 전자 제품 리뷰할 때 보면 종종 보이는 그 제품 있잖아요. 충전기에 USB를 꽂아서 전류랑 전압 측정하는 거 보신 적 있죠? 저걸 내가 쓸 일이 있을까? 싶었는데 이
damduck01.com
헉! 전력이 5W 밖에 안 나오네요. 데이터 통신도 되고 충전도 할 수는 있는데 출력이 너무 낮아요.ㅏ 이러면 절대 메인으로 사용할 수 없죠. 하지만 이게 또 필요한 경우가 있긴 해요. 예를 들어서 얼마 전 리뷰했던 카카오프렌즈 데일리 미니 가습기 같이 9V 미만 충전기를 사용해서 전력을 공급해야 하는 장치 같은 경우 고속 충전기에 이 케이블을 연결하면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거죠.
하람이가 상품으로 받은 카카오프렌즈 데일리 미니 가습기 간단 리뷰.
지난달에 하람이가 교내(?) 코딩 대회에서 1등을 했다네요. 그래서 가지고 싶었던 상품인 카카오프렌즈 데일리 미니 가습기를 상품으로 받아왔어요. 그런데 그걸 제가 사무실에서 쓰고 있거든요
damduck01.com
다양한 사용성과 패브릭 케이블이 적용되어 단선에 강한 장점이 있지만 전력이 너무 낮아서 메인으로 사용하기는 아쉬운 마그네틱 케이블이지만 사용하려고 하는 장비에 따라서는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마그네틱 케이블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