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너무 좋았던 2022년 9월에 가족 여행으로 경주를 다녀왔었죠. 경주로의 가족 여행은 2018년이 처음이었고 작년이 두 번째였는데요. 2022년의 경주 여행은 두 개의 포스트를 발행했고 이번이 3편이네요. 2022년 경주 여행의 이전 두 개의 포스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볼 수 있어요.
소노벨 경주
방문일: 2022년 09월 21일
위치: 경북 경주시 보문로 402-12 (우) 38117
그리고 2022년 경주 여행기 3편은 우리 가족의 숙박을 책임진 소노벨 경주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소노벨 경주는 소노호텔앤리조트의 다섯 번째 콘도미니엄인데요. 소노벨 경주는 경주 보문 관광단지 외곽 보문호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차장은 여유로웠고 맑은 날씨와 너무나 어울리는 곳이었답니다.
주차를 하고 로비를 들어서면 잘 관리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아내가 이곳으로 숙박장소를 결정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여기에 테마 워터파크인 오션플레이가 있기 때문인데요. 워터파크를 가고 싶어 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결정한 거죠.
물론 여름이 아니라서 실외존은 토, 일, 공휴일만 오픈을 하는 바람에 평일에 여행을 간 우리는 실내존만 사용하는 게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아이들이 즐거워했으니까 만족합니다. 😅
오션플레이에 대한 건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다시 이야기하는 거로 하고 이번 포스트에서는 우리가 묵은 방을 소개해 볼게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입구는 조금 어둡고 좁다는 느낌이 들긴 했는데 들어가 보면 깔끔하고 넓은 거실을 볼 수 있습니다. 신발장에서 바라보면 바로 화장실이 있고 우측으로는 이불이 들어 있는 붙박이 장이 있고요. 붙박이 장을 뒤로하고 바라보면 길게 이어진 거실로 가는 공간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에는 냉장고와 싱크대가 있긴 한데 전자레인지나 버너는 없고 조리를 해서도 안 되는 큰 의미는 없는 싱크대예요. 거실에 공용으로 쓸 수 있는 전자레인지가 있던데 방에 없다는 건 솔직히 조금 아쉬운 점이었죠.
거실 겸 방으로 되어 있는 곳은 넓고 두 개의 침대가 있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베란다를 통해 보이는 바깥 풍경은 충분히 만족스러웠고요. 마운틴 뷰와 보문호수 뷰로 선택이 가능한데 우리는 애초에 마운틴 뷰로 예약을 하고 왔는데 호수 뷰 방이 비었는지 아내가 체크인할 때 돈 얼마 더 내면 보문호수 뷰로 교체가 된다고 했었는데 굳이 그럴 필요가 있나 싶어서 그냥 입실했는데 마운틴 뷰도 충분히 괜찮네요.
그리고 아무것도 없는 작은 방도 이불 깔아 놓고 뒹굴면서 놀다가 자기에는 좋은 공간이었고요, 화장실은 욕조도 없고 살짝 좁았지만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는 느낌이라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레전드 히어로즈라고 해서 지하에 있는 오락실이 있는데 여기도 숙박객은 무료 또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권을 제공해 주기도 했고 스크린 야구, 양궁 등 놀거리가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갔다면 꼭 들러야 될 곳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