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이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은 제가 출근하는 날 점심 메뉴를 소개하는 글인데 2월 말로 예상하지 못한 퇴사를 하게 되면서 한 달 반이 넘는 동안 발행을 못했죠. 그런데 어제 드디어 새로운 곳으로 첫 출근을 하고 점심을 먹고 왔네요. 😄
새로운 직장의 첫 점심 메뉴는 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찌개입니다.
서가네의정부부대찌개
방문일: 2023년 04월 19일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 142 판교M타워 1층 107호 (우) 13466
어제 점심을 먹은 곳은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에 있는 서가네 의정부 부대찌개인데요.
회사 주변에 밥 먹을 곳이 정말 없네요. 그래서인지 회사에 많은 분은 도시락을 싸 가지고 다니는 거 같아요. 그래도 다행히 점심을 먹으러 가는 분도 계셔서 함께 찾은 곳이 바로 서가네 의정부 부대찌개였습니다.
메뉴는 단출합니다. 서가네 부대찌개, 솥뚜껑 김치찌개, 벌집삼겹살 그런데 벌집삼겹살을 저녁특선이니까 점심에 먹을 수 있는 건 부대찌개와 김치찌개 단 두 가지뿐이네요.
실내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안쪽으로 좌석이 꽤 있고 이렇게 바깥쪽에 8명까지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는데 3명 앉아도 된다고 해서 저희는 바깥 테라스(?) 쪽에 앉았어요.
그리고 주문은 부대찌개가 아닌 김치찌개로 주문 완료.
반찬은 어묵볶음, 배추김치, 무생채 이렇게 3가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게 바로 솥뚜껑 김치찌개. 바글바글 제대로 끓는 김치찌개가 나왔네요. 그런데 음~ 김치찌개라고는 하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그냥 부대찌개에 햄 빼고 김치 넣은 느낌이었거든요. 김치찌개 그 특유의 깔끔함과 시원한 맛이 있어야 하는데 뭔가 애매했거든요. 먹으면 먹을수록 부대찌개 같은 느낌이라서 말이죠.
서가네 의정부 부대찌개에서는 다음에 부대찌개를 먹어봐야 할 거 같습니다. 부대찌개 맛집일 거 같은 느낌이었어요. 😅
오늘의 포스트는 여기까지.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과 ❤️ 클릭 부탁드려요. 그리고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를 하시면 담덕이의 탐방일지에서 발행하는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과 맛집 소식을 더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으니까 채널 친구도 잊지 마시고 채널 추가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