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식집 하면 어떤 메뉴가 먼저 떠오르시나요? 떡볶이? 김밥? 저는 이 두 가지 메뉴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점심을 먹으러 분식집을 간다면? 그럼 저는 김밥과 라면이 기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요즘 분식집은 종합 한식집이라고 할 정도로 분식 외 다양한 한식 메뉴들도 볼 수 있지만 저에게는 아직 김밥, 라면이 분식집의 기본 식사 메뉴라는 생각이 드는데 바로 오늘 소개할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이 바로 얌샘김밥 서판교점에서의 김밥, 라면 메뉴랍니다.
얌샘김밥 서판교점
얌샘김밥 서판교점
방문일: 2023년 11월 07일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공원로2길 65 1층 (우) 13477
한 달 여만에 찾은 얌샘김밥 서판교점입니다. 별다른 고민 없이 간단하게 한 끼 먹기 좋은 곳이 바로 분식집이죠. 탐방원 한 명의 김밥 먹으러 가자는 의견에 다들 이견 없이 향한 곳이 얌샘김밥이었어요.
입구로 들어가면 좌측 편에 키오스크가 있어서 키오스크로 개별 주문을 하고 자리에 앉았는데 뒤쪽에 메뉴판이 놓여 있더라고요. 그래서 메뉴판 사진은 따로 찍어 왔어요. 그런데 메뉴판에는 키오스크에는 있는 세트 메뉴가 없네요. 저는 언제 세트 메뉴로 주문을 했는데요. 얌샘깁밥과 얌샘라면 구성의 세트 메뉴 가격이 8,000원. 개별로 주문하면 얌샘깁밥이 3,800원이고 얌샘라면이 4,500원 그러니까 세트로 주문 시 300원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요.
반찬은 셀프 바에서 직접 가지고 와야 하는데요. 단무지와 배추김치, 그리고 국을 담아 올 수 있어요. 라면을 주문하지 않은 탐방원들은 장국까지 가져와서 식사 준비 끝.
얌샘김밥 + 얌샘라면 세트 메뉴
제가 주문한 얌샘김밥의 세트메뉴입니다. 얌샘김밥 한 줄 그리고 얌샘라면 구성인데요. 검은색 그릇에 담겨 있어서 그런가요? 살짝 고급진 느낌이 있네요. 요즘은 분식집에서 일반 라면 주문하면 달걀이 옵션인 경우가 많던데 얌샘김밥의 라면은 달걀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이거 너무 좋네요. 이제는 분식집 라면에서 달걀 넣어 주는 게 장점이 되는 시대가 되어 버렸습니다. 😓
라면과 김밥, 김밥과 라면은 사실 특별함을 느끼기 힘든 음식이긴 하지만 특별히 맛있는 곳을 찾기 어려워도 정말 맛없는 곳이 가끔 있긴 하거든요. 그런데 얌샘김밥의 라면과 김밥은 맛없는 곳은 아니라는 거, 달걀도 커다란 게 들어 있어서 좋고 단지 먹어보고 이게 무슨 라면인지 알 수 있는 능력은 없지만 적당히 기름지고 매운 국물의 라면에 속이 알차게 채워진 김밥 조합 좋습니다. 전 이렇게 먹을 때 김밥을 라면 국물에 촉촉하게 적셔서 먹는 걸 좋아하는데 이렇게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얌샘김밥의 얌샘김밥, 얌샘라면이었어요. 가끔은 이렇게 김밥, 라면 조합으로 먹는 점심 괜찮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