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처음 방문했던 봉황칼국수를 다시 찾았습니다. 정확히는 이번이 세 번째인데 두 번째 방문은 저녁을 먹으러 갔던 거라서 포스팅을 작성하지는 않았어요.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으로는 두 번째 소개하는 봉황칼국수. 그런데 그 사이 메뉴가 늘어났네요.
봉황칼국수
봉황칼국수
방문일: 2023년 12월 13일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126번길 7 1층 (우) 13466
넓은 테이블 간격, 깔끔한 흰색과 나무색으로 이루어진 실내를 가지고 있는 봉황칼국수입니다. 사장님도 친절하고 음식도 깔끔하고 괜찮은 곳이죠.
원래는 칼국수 단일 메뉴만 있던 봉황칼국수인데 메뉴가 두 개나 늘었습니다. 식사 메뉴는 만둣국이 하나 추가되었고 사이드 메뉴로 고기만두가 생겼네요. 고기만두의 가격은 5개 기준 9,000원.
1인 1 메뉴 주문 시 사리, 공깃밥 추가는 무료로 가능합니다. 칼국수는 주문할 때 곱빼기로 주문도 가능한데 곱빼기와 보통의 가격도 동일해요. 하지만 전 보통도 양이 충분하더라고요. 어제 탐방원들은 칼국수 보통 2, 곱빼기 1 그리고 새로 추가된 고기만두까지 주문했어요.
테이블에는 물이랑 반찬, 앞접시까지 전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음식 나오기 전에 준비를 해야죠.
반찬은 깍두기와 배추김치 두 가지. 반찬 그릇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담아두고 앞접시랑 수저까지 개별 할당하면 식사 준비 끝.
고기만두
고기만두가 먼저 나왔는데요. 탐방원은 세 명인데 고기만두는 5개뿐. 공평하게 나누기 어렵다는 게 아쉽고 만두 자체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따뜻한 온기를 가지고 있는 만두를 반으로 잘라서 간장에 콕 찍어 먹으니까 좋네요. 그런데 양이 적으신 분들은 만두까지 시키면 너무 과하다는 거.
칼국수
봉황칼국수의 메인 음식. 칼국수입니다. 부추가 수북하게 올라가 있고 감자가 들어 있는 게 봉황칼국수의 특징. 국물을 머금은 감자 이게 별미죠. 국물도 살짝 걸쭉하고 시원한 맛이 훌륭하고 푸짐한 칼국수까지.
오늘 비가 많이 온다는데 비 오는 날 깔끔한 칼국수로 맛있는 점심 드시고 든든한 하루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