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 점심을 먹으러 차를 타고 멀리 다녀왔습니다. 금요일은 금요일답게(?) 좀 특별하고 맛있는 거 먹어도 괜찮지 않겠습니까? 게다가 고정 탐방원 5명 중 한 명이 휴가라 4명이서 여유롭게(?) 다녀왔어요.
백운애꽃
백운애꽃
방문일: 2024년 04월 19일
위치: 경기 의왕시 한직골남로 18 101호 (우) 16013
의왕시 청계동에 있는 4가지 쌈밥을 즐길 수 있는 백운애꽃입니다. 여긴 이전에 아이들 데리고 왔었고 부모님도 모시고 왔었던 곳이에요.
기본적(?)으로 주문할 만한 메뉴는 쌈밥 세트 메뉴 4가지로 제육볶음, 보쌈수육, 오리불고기, 한우불고기를 선택하고 세트로 고등어구이까지 먹을 수 있는데 여기서 보리굴비를 선택하면 가격이 더 올라가는 구성입니다.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혼밥은 불가능하고요. 우리는 제육볶음 + 고등어구이 SET 2개랑 오리불고기 + 고등어구이 SET 2개를 주문했어요. 제육볶음 + 고등어구이 SET 가격은 17,000원이고 오리불고기 + 고등어구이 SET 가격은 21,000원입니다.
백운애꽃 셀프 코너
처음 음식이 나올 때는 반찬과 쌈 채소를 모두 가져다주지만 추가는 셀프 코너에서 직접 가져와야 하는데요. 반찬도 쌈 채소도 전부 괜찮습니다. 반찬도 종류가 다양하고 맛있어요.
제육쌈밥, 오리불고기 쌈밥
제육쌈밥과 오리불고기 그리고 고등어구이까지 전부 나온 한 상인데요. 푸짐하지 않나요? 가운데 된장찌개도 딱 좋습니다. 맛있어요.
메인반찬이라고 할 수 있는 고등어구이와 된장찌개, 제육볶음과 오리불고기도 당연히 맛있고요. 고등어는 2인당 한 마리이고 제육볶음이랑 오리불고기는 처음 보면 살짝 적은 느낌이 들지만 막상 먹으면 이게 또 모자라지는 않더라고요.
배추랑, 깻잎, 상추도 꽃상추, 아삭이 상추라고 하는 거 같던데 아무튼 두 종류에 치커리 등 쌈집답게 쌈 채소도 다양해서 좋습니다. 요즘 이 정도 쌈밥집 찾기 쉽지 않잖아요? 채소 값이 비싸서 그런가 쌈밥집이라고 해도 채소가 많지 않거나 상태가 안 좋은 경우도 종종 있는데 여긴 그런 점에서는 만족!
돌솥밥은 두 번 말하면 입 아프죠. 밥을 덜어내고 된장찌개와 함께 반찬이랑 먹어도 좋고 취향별로 다양한 조합으로 만들어 먹는 쌈밥도 맛있고요. 밥 다 먹고 나면 뜨거운 물 부어 놓은 숭늉을 그냥 먹어도 좋지만 숭늉에 고등어구이 한 점 올려서 먹어도 좋고 다른 반찬들 올려 먹어도 좋습니다. 어떻게 먹어도 맛있고 더 맛있게 내 취향에 맞게 다양한 조합으로 즐길 수 있는 백운애꽃에서의 금요일 점심이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