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뭘까요? 전 8월의 크리스마스의 초원사진관이랍니다. - 2023년 군산 여행
작년 3월 군산으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포스팅을 몇 개 못했네요. 저는 모든 포스트가 다 쓰기 어렵지만 여행 다녀온 포스팅 하는 게 너무 어려운 거 같아요. 그래도 할 건 해야겠죠? 2023년 군산 여행 때 다녀온 곳 중 너무 좋았던 곳 초원 사진관 이야기를 해 볼게요.

- 초원사진관
- 방문일: 2023년 03월 19일
- 위치: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구영2길 12-1 (우) 54022
초원사진관은 1998년 개봉한 한석규, 심은하 주연의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에서 정원(한석규)이 일하는 사진관이랍니다. 8월의 크리스마스를 보신 분이라면 다 알만한 그리고 한 번은 가 보고 싶은 곳이 아닐까 싶어요. 영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가 군산 여행을 다녀와서 영화를 다시 보고 발행한 포스트가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사랑의 완성에 대한 또 다른 이야기. 8월의 크리스마스 리뷰.
8월의 크리스마스는 1998년에 개봉한 한석규, 심은하 주연의 멜로 영화입니다.딱히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유명하고 대단한 영화죠.물론 저보다 젊은 분들은 잘 모르는 영화일지도 모르지만 한국
damduck01.com

초원사진관은 실제 사진관이 아닌 일반 차고지를 영화 촬영을 위해 개조하였고 영화 촬영이 끝난 후 철거되었으나 군산시청이 영화 촬영 당시의 모습을 본뜬 새 초원사진관으로 복원하여 일반일들에게 무료 개방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보면 영화 속 모습과는 다소 차이가 있어 보이긴 하지만 8월의 크리스마스 팬으로서는 충분히(?) 추억을 떠 올리며 한 번은 방문해 보고 싶은 곳입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어릴 때 영화를 처음 보고 난 후 실제 초원 사진관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꼭 한 번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작년에 드디어 가 볼 수 있었어요.






초원사진관에 가면 사진관만 있는 게 아니라 주차단속원으로 나온 다림(심은하)이 운전하던 우리나라 최초의 경차였던 티코 차량과 정원(한석규)이 타고 다니던 오토바이도 전시되어 있는데 오토바이의 상태는 많이 좋지 않지만 그래도 티코는 나름 관리가 되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이야 조금 차분하게 영화 속 장면과 비교하며 이렇게 적고 있지만 작년에 초원사진관에 갔을 때는 마냥 좋기만 했었죠. 영화 속 정원(한석규)과 다림(심은하)이 오토바이를 타던 장면, 다림이 동료와 함께 차를 타고 단속하러 다니고 점심 먹으러 갔다가 쫓겨 나오는 장면들이 막 떠오르더라고요.

사진관 내부에는 8월의 크리스마스 영화 속 장면들이 '정원과 다림 8월을 이야기하다'라는 문구 아래 액자로 전시되어 있고 다양한 카메라들도 구경할 수 있었답니다. 차분하게 영화를 떠 올리며 더 오래 구경하고 싶었지만 우리 가족이 갔을 때는 구경하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그 점이 아쉬웠을 뿐이죠.
영화 속 가상의 사진관일 뿐이지만 너무나 좋았던 초원사진관.
왜 굳이 영화 촬영지로 여행을 가는 분들이 있는지 그 이유가 이해가 됐던 경험이었습니다. 나중에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이번에는 가기 전에 영화를 보고 차분하게 그 영화 속 장면을 떠올리며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라며 초원사진관이 잘 관리되며 남아있길 바라봅니다.
담덕.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