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의 문자 메시지 기능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일단 저는 이런 기능의 필요성 자체를 생각해 본 적이 없어서 몰랐는데요. 지난주 아내가 "문자로 이메일 보내기 되는 거지?"라고 물어보더라고요. "응? 문자로 이메일을 보내? 왜? 아니 그보다 문자로 이메일이 되는 거야?"라는 답을 하고 바로 테스트를 해 봤거든요.
이렇게 갤럭시 S22 울트라의 메시지 앱을 실행하고 채팅 > 1:1 대화를 터치하고 '연락처 검색 또는 번호 입력'란에 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준 후 {이메일 주소}님과 대화를 터치하면 '멀티미디어 메시지로 전환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메시지 입력 화면이 나오고 위 이미지처럼 메시지를 작성해서 전송시켜 봤거든요.
그랬더니 이렇게 메일이 왔습니다. <발신전용>으로 발신자 메일 주소가 {발신자전화번호}@ktfmms.magicn.com으로 말이죠. 저는 KT망의 알뜰폰을 사용 중이라 발신 메일 주소가 ktfmms.magicn.com으로 나오는데 아마 각 통신사 별로 발신 메일을 위한 이메일 주소를 가지고 있고 문자 메시지(MMS)로 이메일 주소로 메시지를 보내면 위와 같이 통신사 서버에서 메일 처리를 해 주는 거 같은데 신기합니다. 검색을 좀 해 보니까 SKT망은 {발신자전화번호}@vmms.nate.com으로 LG망은 {발신자전화번호}@lguplus.com으로 보내진다고 하네요. 여전히 이 기능을 얼마나 사용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있는데 안 쓰는 것과 없거나 몰라서 못 쓰는 건 다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