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부터 저는 3in1 무선 충전기 하나를 사용하고 있어요. VIKEFON 4in1 접이식 무선 충전 스테이션인데요.
충전하는 제품은 3가지니까 3in1 무선 충전기가 맞는데 무드등 기능이 있다고 4in1이라고 하네요. 사무실 책상에 두고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어느 날 아내가 워치 충전을 안 해가서 방전 됐다고 연락이 왔더라고요. 그래서 아내가 사용 중인 갤럭시 S22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알려줘서 해결하긴 했는데 아내도 이런 거 하나 사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슬쩍 물어봤더니 필요 없다고 사지 말라고 하길래 허락 없이 몰래 주문했습니다.
패키지
그게 바로 이 제품인데요. '무선 여행용 충전기, 삼성 갤럭시 S23 S22 울트라 워치 6 5/4 액티브 1 2 버즈 2 프로 프로 프로 고속 충전 스테이션, 3 인 1, 30W' 이번에도 딱히 브랜드나 제품명은 모르겠고 그냥 유요한 키워드들로 나열한 제품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배송 온 제품치고 상자 상태가 꽤나 멀쩡합니다. 색상은 흰색과 검은색 두 가지인데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는 무조건 검은색이 정답입니다. 그래야 신경 덜 쓰고 사용하기 편하죠.
구성품
구성품은 이보다 더 단출할 수 없을 정도로 단출합니다. 3 in 1 무선 충전기와 Type-A에서 Type-C로 가는 충전 케이블만 들어 있습니다. 별도의 충전기도 없고 사용 설명서 같은 것도 없습니다.
살펴보기
외관은 살펴보면 그냥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처럼 생겼습니다. 각도 조절 안되고 그냥 거치하면 충전되는 충전기 같아요. 하지만 이 제품은 3 in 1 무선 충전기죠. 여기서 3가지 제품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버튼 같이 생긴 곳에 갤럭시 워치를 얹어두면 갤럭시 워치가 충전되고요. 뒤로 돌려 보면 받침대 위에 무선 이어폰을 올려서 이어폰도 무선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죠.
제가 사무실에서 사용 중인 것도 나쁘지는 않고 오히려 접히는 기능이 있어서 '여행용'이라고 하기에는 VIKEFON 4 in 1이 더 좋은 거 같은데 사무실에 두고 쓰니까 딱히 접을 일이 없고 오히려 좌우 길이가 길어서 공간을 많이 차지합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딱 스마트폰 충전기만큼의 공간으로 갤럭시 워치와 갤럭시 버즈까지 충전이 되니까 두고 쓰기에는 공간도 적게 차지하고 성능은 큰 차이 없고 무드등 같이 안 쓰는 기능도 없으니까 이게 더 좋은 거 같더라고요.
그러니까 충전기 하나로 스마트폰, 워치, 이어폰까지 충전할 제품 중 들고 다니면서 사용할 거라면 VIKEFON 4 in 1 그냥 사무실이나 집 책상에 두고 사용할 거라면 이 제품이 더 좋을 거 같다는 저 혼자만의 결론을 내리면서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