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은 정말 특별한 점심을 먹고 왔습니다. 운중동 샤부샤부/월남쌈 무한리필 맛집인 하노이테이블을 다녀왔어요. 올해 초에 한 번 다녀왔었으니까 5개월 만에 방문한 하노이테이블입니다. 전날 미리 네이버 예약으로 예약을 해 놨어요. 날이 더워서 그런지 지난 금요일에는 예약을 안 해도 먹을 수 있을 정도였는데 이전에는 예약 안 하고 가서는 먹었던 적이 없을 정도였거든요.
하노이테이블
하노이테이블
방문일: 2024년 06월 28일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 132 2층 205, 206호 (우) 13466
7명이라 안쪽에 가장 넓은 테이블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하노이테이블은 베트남 소고기 쌀국수 육수, 버섯 육수, 얼큰 육수, 가쓰오부시 육수까지 4가지 육수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주문해야 하거든요. 우리는 두 테이블을 사용해서 버섯 육수와 얼큰 육수로 선택했습니다. 육수를 주문하고 바로 음식을 가지러 출발합니다.
월남쌈
먼저 저는 월남쌈부터 가져왔어요. 다른 무한 샤부샤부집과 비슷한 듯 하지만 저는 하노이테이블이 훨씬 좋습니다. 거긴 월남쌈에 채소만 있는데 여긴 월남쌈용으로 불고기가 따로 제공되거든요. 게다가 이 불고기도 무한 제공이랍니다. 이게 너무 큰 장점이죠. 채소도 신선하고 새콤함을 맡는 파인애플도 넉넉하고 거기에 불고기까지 육수가 끓는 동안 월남쌈으로 시작하지만 맛있다고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되니까 조심하세요. 하노이테이블은 샤부샤부도 맛있으니까요.
샤부샤부 셀프 바
월남쌈 재료를 가져다 놓는 동안 다른 탐방원들은 샤부샤부에 들어갈 재료들을 가지러 갔습니다. 여러 종류의 버섯과 채소들 그리고 만두, 호박, 떡, 면, 유부 등 너무 많은 샤부샤부 재료들로 가득합니다. 종류별로 먹고 싶은 것들을 넉넉하게 담아서 자리로 이동합니다.
샤부샤부/월남쌈 무한리필
샤부샤부 재료를 가져오는 사이에 고기와 얼큰 육수, 버섯 육수가 나왔고 월남쌈의 라이스페이퍼를 촉촉하게 적셔 줄 따뜻한 물까지 준비되었습니다. 육수에 채소랑 버섯들을 먼저 넣어주고 끓기를 기다리는 동안 각자 좋아하는 방식으로 월남쌈을 만들어 먹습니다. 먼저 가져온 월남쌈 재료 한 접시가 금세 동이 나 버렸어요. 그런데 아직도 샤부샤부 육수는 끓지 않습니다. 그럼 월남쌈 한 번 더 먹어야죠. 다시 월남쌈 재료를 가져오고 월남쌈 2차 식사 시작.
월남쌈을 너무 많이 먹었나요? 살짝 배가 찬 느낌이 드는데 하지만 본격적인 식사는 이제 시작인 걸요. 얼큰 육수와 버섯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넉넉하게 나온 샤부샤부 고기를 넣어줍니다. 고기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4종류가 나오는데 1인분 고기가 300g으로 고기 추가가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보통 무한리필 샤부샤부집은 고기가 너무 적어서 고기를 추가할 수밖에 없는데 여기 하노이테이블에서는 고기를 추가한 적이 없어요. 기본 제공되는 샤부샤부 고기 양도 푸짐하고 월남쌈 고기는 따로 무한 제공되는 데다가 샤부샤부 재료나 월남쌈 재료 역시 상태가 너무 좋아서 이런 곳이 가까이 있다는 게 너무 좋습니다.
한 번 외식하러 오셔도 너무너무 좋은 하노이테이블이랍니다. 1인 기준 가격은 19,900원으로 평일/주말 모두 동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