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청주로 출장을 다녀왔는데요. 원래 먹으려던 점심 메뉴는 어화꽃게장 코다리 냉면에 가서 게장을 먹을 계획이었는데요. 아쉽게도 쉬는 날인지 문을 닫았더라고요. 그래서 어화꽃게장 코다리 냉면은 작년 방문했던 포스팅으로 대신하고 다른 가게를 가서 먹고 온 냉면 보여드릴게요.
이화수전통육개장 청주분평점
이화수전통육개장 청주분평점
방문일: 2024년 08월 05일
위치: 충북 청주시 서원구 1순환로 1054 1층 (우) 28802
문 닫은 어화꽃게장 코다리 냉면을 대신해서 찾은 곳은 같은 건물 1층에 있는 이화수전통육개장 청주분평점입니다. 여긴 워낙 유명한 체인점이라 다들 아실 거 같은데 맞죠?
테이블 오더를 통해 메뉴들을 죽~ 살펴보는데 여기가 육개장 전문점이라고 하지만 어제 날씨는 절대 육개장을 먹고 싶은 날씨가 아니었어요. 그래서 보다 보니 계절 메뉴로 냉면을 파네요. 그럼 냉면 먹어야죠. 암요. 저뿐 아니라 다른 탐방원들도 다 같은 생각이었나 봅니다. 4명의 탐방원 전부 살얼음동동 물냉면 곱빼기로 주문했어요.
어화수전통육개장의 반찬은 세 가지로 백김치와 콩나물 무침 그리고 깍두기가 제공됩니다.
튀김만두, 왕만두
냉면을 먹기 전 곁들임 메뉴로 주문한 튀김만두와 왕만두인데요. 한판 주문 시 6개 반판 주문 시 3개의 만두가 제공됩니다. 이화수전통육개장이 만두도 잘하네요. 튀김만두는 겉바속촉, 왕만두는 부드러운 식감에 알찬 속까지 맛있는 만두였어요. 이화수전통육개장 가시면 만두 따로 주문해서 드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살얼음동동 물냉면 곱빼기
어제 점심의 주 메뉴인 이화수전통육개장의 살얼음동동 물냉면 곱빼기가 나왔는데요. 음식을 받자마자 든 생각은 '곱빼기 괜히 시켰나?'였어요. 양이 많아요. 그리고 메뉴명에 적힌 대로 살얼음이 가득 그릇 전체가 시원함을 넘어 차가움으로 메뉴 선정 자체는 탁월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냉면 전문점 냉면과는 다르게 고기가 없고 커다란 토마토 한 조각이 얹어있는데 음~ 냉면과 토마토도 잘 어울리던데요. 면과 토핑 사이에 빨간 양념장이 있는데 이걸 보는 순간 예전에 먹었던 북촌손만두의 피냉면이 생각났어요.
피냉면은 '일반 냉면과는 다르게 양념장 또는 김치 국물을 이용해서 냉면 국물이 빨갛기 때문에 피냉면으로 부른다'라고 하는데 그럼 이화수전통육개장의 살얼음동동 물냉면도 피냉면이 맞는 거 같은데요. 맵기는 조금 덜하긴 한데 시원하고 맛있는 냉면이었습니다. 그런데 양이 정말 많은 분이 아니라면 굳이 곱빼기를 시키지 않아도 충분할 거 같아요. 그냥 보통으로 시키시고 곁들임으로 맛있는 만두를 즐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