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성남시가 아닌 청주시에서의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을 하고 왔습니다. 거래처에서 차를 타고 13분 정도를 이동해서 도착한 곳은 바로 청주본가누룽지삼계탕이었어요.
청주본가누룽지삼계탕
청주본가누룽지삼계탕
방문일: 2024년 09월 04일
위치: 충북 청주시 서원구 가장로 366 1층 (우) 28805
외근을 함께 갔던 동료 직원이 예전에 한 번 가 봤다고 한 누룽지 삼계탕 전문점 청주본가누룽지삼계탕입니다. 통유리로 되어 있는 외관이 확실히 뭔가 있어 보이는 곳이었어요.
실내를 들어가 보면 테이블 간 거리도 넓은 편이고 깔끔한 공간이라 좋아 보입니다. 원래 삼계탕 하면 살짝 토속적인 느낌이 있지 않나요? 저는 그렇거든요. 그런데 지난 6월에 다녀왔었던 이우철한방누룽지삼계탕 수지점도 그렇고 여기 청주본가누룽지삼계탕도 그렇고 요즘 삼계탕 집은 현대적인 느낌으로 되어 있네요.
청주본가누룽지삼계탕의 메뉴는 단출합니다. '담백하고 구수하며 잡내 없는 청주본가 대표메뉴' 누룽지 삼계탕과 '무화과로 숙성시켜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청주본가의 별미' 훈제오리찜 두 가지뿐이에요. 당연히(?) 우리는 누룽지 삼계탕으로 주문을 했고 가격은 15,000원입니다.
반찬 잘 나옵니다. 저는 저기서 열무김치만 먹긴 했는데 열무김치 담백하고 맛있었어요.
누룽지 삼계탕
청주본가누룽지삼계탕의 대표메뉴인 누룽지 삼계탕입니다. 비주얼은 이전에 먹었던 이우철한방누룽지삼계탕의 한방 누룽지 삼계탕과 비슷합니다. 뚝배기에 담겨 있는 삼계탕 위에 커다란 누룽지 하나!
국물 좋고 푹 삶아서 부드러운 닭고기까지 나쁘지 않은 삼계탕이었어요. 그런데 최근 먹었던 이우철한방누룽지삼계탕과 비교를 안 할 수가 없는데 살짝 부족한 느낌이 들긴 합니다. 제가 뭐라고 콕 집어서 말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게 아니라서 아쉬운데 국물도 상대적으로 덜 진한 거 같고 닭고기 부드럽긴 했는데 조금 덜 삶아도 좋은 거 아닐까? 싶은 느낌적인 느낌? 그래도 나름 저렴(?)한 가격으로 든든한 삼계탕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