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중동 먹거리촌 매콤 명태요리 전문점 코다리명가에서 매콤 명태 조림 먹었습니다. by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어제 점심을 먹으러 차를 타고 운중동 먹거리촌을 다녀왔는데요. 최근 운중동 먹거리촌으로 점심을 자주 먹으러 가게 되네요. 어제는 점심만 먹으러 간 건 아니고 타 팀 팀장님과 이야기할 것도 있고 해서 다녀왔는데 이야기하기 전에 밥은 맛있게 먹으려고 코다리명가 판교운중점을 찾았습니다.
한상차림 코다리명가 판교운중점
- 한상차림 코다리명가 판교운중점
- 방문일: 2025년 05월 15일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하오개로 355 1층 (우) 13455
2월이 최근 방문이었는데 그때만 해도 카카오맵에는 코다리명가 판교운중점으로 등록이 되어 있었는데 그 사이에 이름이 바뀌었네요. 상호 앞에 '한상차림'이 붙어서 한상차림 코다리명가 판교운중점으로 바뀌었어요. 외관 사진은 어제도 못 찍어와서 작년 8월 사진이지만 실내는 어제 찍어 온 사진입니다. 인원이 5명이라 안쪽 자리에 앉았어요.
직장인 점심 메뉴로 주문할 건 하나입니다. 바로 점심 특선 매콤 명태조림인데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고 가격은 인당 12,000원입니다. 매콤 명태조림 5인분을 주문하고 시래기를 2개 추가했어요.
매콤명태조림
주문한 매콤 명태조림이 나왔습니다. 1인당 명태는 한 마리씩이고 시래기 두 덩이가 한 접시에 담겨 나왔습니다. 반찬은 6가지인데 2세트가 나와서 푸짐하게 차려졌습니다.
명태와 코다리의 차이는 '가공 방식과 형태에 따라 '코다리'와 '명태'라는 다른 이름이 사용되는데 코다리는 내장과 아가미를 제거하고 코를 꿰어 반건조시킨 명태를 의미하고, 명태는 말린 명태 전체를 통칭하는 말입니다.' 이렇게 설명되어 있는데 이건 명태일까요? 코다리일까요?
매운맛은 순한 맛, 보통맛, 매운맛 3단계로 주문 가능한데 우리는 2월에 왔을 때와 같은 보통맛으로 주문했는데 매운맛 조절이 그때마다 다른 걸까요? 지난번 포스트를 보면 조금 더 매워도 괜찮겠다 싶었는데 어제는 전에 순한 맛을 먹었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매웠습니다. 더 맵게 느껴졌지만 여전히 맛있긴 했지만요.
살을 발라내서 반찬처럼 집어 먹어도 맛있고 가게에 적힌 맛있게 먹는 법처럼 김에 밥이랑 명태조림 살을 얹고 거기에 고추를 하나 얹어서 싸 먹어도 맛있습니다. 추가한 시래기도 양념에 잘 비벼서 함께 싸 먹거나 시래기만 먹어도 저는 너무 맛있더라고요. 먹으면 먹을수록 더 맛있어지는 한상차림 코다리명가의 매콤명태조림,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재미있게 보셨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