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만만한데 든든한 고반식당의 찌개 정식 고기 듬뿍 김치찌개입니다. by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지난 금요일, 탐방원 한 명이 휴가라 두 명이서 점심을 먹는데 한 명이 꼭 점심시간에 일을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늦게 점심을 먹으러 나가게 되면서 멀리 다녀오기에는 시간이 부족할 거 같아 가까운 곳에서 점심을 먹어야겠다 생각했고 그래서 다녀온 곳이 고반식당 서판교점입니다.
고반식당 서판교점

- 고반식당 서판교점
- 방문일: 2026년 1월 9일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공원로5길 7 1층 (우) 13477
고반식당 점심 메뉴 나쁘지 않죠. 가깝기도 하고 가격도 괜찮고 특별하지는 않지만 무난하게 한 끼 해결하기에 괜찮습니다.

제가 고반식당에서 먹는 점심 메뉴는 찌개정식인데 그중에서 고기 듬뿍 순두부찌개를 좋아하지만 최근에 먹었던 메뉴라 다른 메뉴를 먹어야겠다 싶어 고른 메뉴가 고기 듬뿍 김치찌개입니다. 고반식당의 찌개 정식 가격은 1만 원입니다. 저와 탐방원 둘 다 찌개 정식 고기 듬뿍 김치찌개로 메뉴를 주문합니다.

고반식당에 기본 반찬은 위와 같은데 기본적으로 세팅이 되어 있고 추가 반찬은 직접 가져다 먹게 되어 있습니다.
찌개정식(고기듬뿍김치찌개)

고반식당의 찌개 정식 고기 듬뿍 김치찌개가 나왔습니다. 원형 쟁반에서 밑이 잘린 모양의 쟁반에 고기 듬뿍 김치찌개가 담긴 뚝배기와 잡곡밥 달걀 프라이 그리고 조미 김이 담겨 나옵니다.




크지 않지만 동그란 달걀 프라이가 나오는 게 고반식당 점심 메뉴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커다란 뚝배기에는 메뉴명답게 고기가 제법 들어 있고 송송 썰은 두부도 담겨 있습니다.


조미 김에 밥숟가락 채 착 붙여서 김과 싸 먹고 김치찌개를 떠먹어도 좋고 밥을 살짝 담가 김치찌개 국물을 촉촉하게 머금게 한 후에 먹어도 맛있습니다. 김치와 고기를 한 번에, 두부와 버섯을 한 번에 먹는 것도 좋아하고 밥을 말아서 먹는 것도 좋지만 이날은 말지는 않고 그냥 따로 먹는 방식으로 김치찌개 한 뚝배기를 해 치웠습니다.
주말에 폭설이 예보됐지만 눈은 많이 오지 않고 바람이 태풍처럼 불어서 추웠는데 그 추위가 이번 주에도 지속되는 거 같죠? 뜨끈한 찌개로 몸 따뜻하게 하면서 챙겨 먹는 것도 좋은 선택인 거 같은데 끼니 거르지 말고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참고해서 맛있는 점심 메뉴 선택하시기 바라며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재미있게 보셨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