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 맛있는 모듬탕을 먹었네요. 김영희 강남 동태찜!
오늘의 직장인 점심 메뉴는 모듬탕입니다.
가게 이름은 김영희 강남 동태찜이지만 강남이 아닌 성남시 정자동에 있네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느티로 27 하나프라자빌딩 2층에 위치한 김영희 강남 동태찜입니다.
미리 알고 간 건 아니고 무작정 걷다가 간판이 눈에 띄길래 제가 동태탕 어떠냐고 언급해서 결정된 점심 메뉴예요.
원래 점심 메뉴라는 게 먼저 말한 사람의 메뉴가 선정될 확률이 80% 이상인지라..
식당 내부는 이런 느낌.
저희 직원들 점심 식사가 조금 늦은(12시 30분 이후) 편이긴 한데 그래도 손님이 한 명도 없어서 들어가면서는 '아~ 잘 못 온 건가?'라는 걱정을 했네요.
메뉴는 이렇습니다.
점심 메뉴로 선택할 만한 건 식사류에 있는 모듬탕, 내장탕, 알탕, 동태탕, 황태해장국, 콩국수네요.
제가 선택한 메뉴는 모듬탕!!! 동태, 곤, 알이 모두 들어 있고 가격은 9,000원
기본 반찬은 이렇게 4종류예요.
양배추 샐러드가 조금 심플한 느낌이 있긴 한데 반찬들은 전반적으로 괜찮았어요.
제가 선택한 모듬탕이 나왔습니다.
동태 한 조각과 큼직한 알이 들어 있고 국물은 보이는 것과 같이 얼큰함이 느껴지는 모듬탕이네요.
이런 건 이렇게 움짤로 보여 드리는 게 인지상정
음~~
뒤쪽에 있어서 잘 안보인 곤도 이렇게 보여드리고 정확한 이름은 이리라고 하네요.
저도 궁금해서 잠깐 찾아봤어요.
암컷의 생식소 : 난소 = 곤이 = 알
수컷의 생식소 : 정소 = 이리 = 어백(魚白)
※ 출처: 바다가 주는 이야기 속으로.. "입질의 추억"
어쨌든 맛있는 이리는 고추냉이를 넣은 간장 소스에 찍어 먹으면 그 맛이 음~~ 최고예요.
얼큰한 국물과 맛있는 곤이와 이리를 함께 먹고 나면 쓸쓸한 날씨가 도망간 듯한 착각을 하게 되는 맛있는 동태탕!
오늘의 점심 메뉴로 강력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