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월요일이 돌아왔어요. 월요병 증상은 어떻게? 견딜만하신 거죠? 휴가를 내지 않는 이상 뭐 어떡하겠습니까? 오늘 하루도 힘내서 견뎌야죠. 그럼 견뎌내기 위한 힘을 내기 위해선 밥은 잘 먹어야겠죠? 오늘 소개해 드릴 메뉴는 바로 05식당의 맵두입니다.
가게 이름도 메뉴 이름도 특이한 05식당은 구로동의 대륭포스트타워 1차 지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체인점은 아닌 것 같아요. 여기만 검색이 되더라고요.
가게 들어가면 전면에 보이는 건 오픈형 주방과 그 위에 아이콘과 간단한 설명으로 되어 있는 음식 소개판(?)이 걸려 있어요. 맵두, 된두, 달두, 냄불 등의 약어를 이용한 음식 메뉴들이 독특해요.
사진으로도 소개된 메뉴판이 있어서 한 장 더, 김치만두를 제외한 모든 메뉴의 가격은 7,000원으로 동일한데요. 가격적인 면에서는 일단 직장인 점심 메뉴로서 훌륭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ω・)b
기본 반찬은 단출하네요. 배추김치랑 콩나물무침이 다예요.
그리고 조미김과 달걀 프라이가 나오는데 김을 포함한 반찬은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요게 바로 제가 주문한 맵두인데요. 된장을 베이스로 해서 매운맛이 나도록 한 찌개보다는 전골 느낌이 나는 음식이랍니다. 매운맛은 1단계부터 3단계까지 주문이 가능해요. 1단계는 기본 청양, 2단계는 청양 추가, 3단계는 핵맵두라고 해서 청양 + 특제 고춧가루를 사용한다는데 제가 먹을 때는 이것까지는 확인을 못해서 아마 그냥 1단계를 먹은 것 같네요.
위에 된장을 베이스로 했다고 했는데 보기에는 진한 고추장 전골의 모습인데 먹어보면 된장 맛이 느껴지더라고요. 물론 제가 대단한 미식가라 한번 먹고 맛을 알아낸다는 건 아니고 주관적인 느낌을 전달드리는 거예요. ^_^"
이 맵두를 밥 위에 얹어서 쓱쓱 비벼 먹는 느낌으로 먹게 되는데 위 사진처럼 밥 한 숟가락 떠서 그 위에 김이랑 달걀 잘라서 한 입에 먹고 나니 은근한 매운맛으로 몸에 열도 좀 나고 저는 좋더라고요. 처음 접한 음식인 05식당의 맵두 저는 괜찮던데 구디(구로디지털단지) 근처에 계신 분들은 한번 드셔보시는 것 추천합니다. ヾ( ̄◇ ̄)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