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도 불법 현수막 관련해서 글을 한 번 발행한 적이 있네요.
포스팅하려고 사진을 따로 모아 둔 것 중에 불법 현수막 폴더가 있어서 이렇게 2019년도 불법 현수막 포스팅을 발행해 봅니다.
이건 일반인들의 불법 현수막이죠.
일반인이라고 한 이유는 아래에 보여드릴 현수막들은 법을 만드는 사람들이 불법 현수막을 건 사진들이거든요.
현수막의 내용이 중요한 게 아니에요.
당신들이 하는 게 불법이라는 겁니다.
자료를 찾아보니 정당법이라고 해서 정치인들은 또 예외라고 하는데 이건 내가 봤을 때는 합법이 아닌 특혜로만 보이는데 이렇게 보이는 게 저만 그런 걸까요? ㅡㅡ;
얼마나 많은 정치인이 불법 현수막을 거는지 알리고 싶어서 사진을 모아보려고 했는데 제가 뭐 집중 취재라고 하면서 돌아다니는 것도 아니고 매일 비슷한 행동반경을 보이는 직장인인 데다 차를 타고 지나가면서 보는 경우가 많다 보니 사진은 여기까지네요.
어쨌든 결론은 "이런 불법 현수막 좀 걸지 말자!"입니다.
저 마지막 사진 보세요.
합법적으로 현수막을 걸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도 비용 때문인지 비어 있는 곳이 밑에 있는 자리뿐이라 싫어서인지 모르겠지만 합법적인 비용을 지불하고 현수막을 건 사람들이 있는데 불법 현수막이 정당한 비용까지 내고 걸린 현수막을 가리고 있는 현실.
이러니 제대로 낼 거 내고 정직하게 살면 바보 소리 듣는 거 아닙니까?
아~ 오늘 쉬는 날이라 기분 좋게 있었는데 글 쓰다 보니 갑자기 화가 ㅡㅡ^
사진 정리 괜히 했나 싶네요. 뭐 아무튼 2020년에는 제발 이런 불법 현수막 그중에서도 정치한다는 사람들의 불법 현수막을 더 안 봤으면 좋겠네요.
※ 올해의 불법 현수막 관련 기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