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 정자역 근방의 맛있는 카레집 카레공방의 새우카레에 멘치까스까지.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지난 주말도 그냥 집에만 있었습니다. 아이들 데리고 어디 나가기가 아직은 부담스럽습니다. 이런 시국에도 다시 월요일은 돌아왔고 출근은 해야 합니다. 출근을 했으니 점심은 먹어야겠고 그래서 오늘도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을 시작합니다.
- 카레공방 정자점
- 방문일: 2020년 02월 28일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331번길 9-12 수원빌딩 1층 (우) 13558
카레공방 정자점은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을 통해서 많이 소개된 곳입니다. 약 2년 동안 메뉴에 큰 변화도 없던 곳인데 굴튀김카레 메뉴가 새로 생겼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서야 신 메뉴가 생긴 걸 알아서 지난 금요일에는 먹어보지 못했는데 다음 방문 시 주문을 해 봐야겠습니다.
카레공방의 반찬은 두 가지로 테이블에 마련되어 있는 무장아찌와 고추 장아찌입니다. 반찬을 위한 별도 그릇은 없고 카레 그릇에 덜어서 먹는 방식입니다.
저는 새우카레(7,800원)에 멘치가스(700원)를 추가해서 주문했습니다. 멘치가스는 최근 방문 때 처음으로 먹어봤는데 딱 제 취향이었습니다. 그리고 카레공방의 카레는 주문할 때 매운맛과 보통맛을 선택해서 주문이 가능합니다. 전 당연히(?) 매운맛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카레공방의 모든 카레 메뉴는 다 이런 식으로 제공이 되는데 타원 형태의 그릇에 한쪽에 이렇게 샐러드가 담겨 나오고
샐러드의 반대쪽에는 이렇게 카레가 담겨 있습니다. 그리고 밥과 주문한 재료가 얹어져서 나오는데 왕새우 두 마리가 반신욕을 하듯이 카레에 꼬리 쪽을 담그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멘치가스는 다진 고기튀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멘치가스의 자세한 뜻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제가 자료 정리한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긴 멘치가스를 먼저 카레에 푹 담갔다가 먹으면 전 너무 맛있습니다.
약 2달 만에 방문한 카레공방의 카레는 늘 그렇듯 만족스러운 점심 메뉴였습니다. 신메뉴인 굴튀김카레를 먹어보기 위해 조만간 재방문할 거 같은데 빠르게 신메뉴에 대한 리뷰 진행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