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한 주의 시작 월요일, 잘 보내셨나요? 맛있는 거 드셨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어제 "직장인 최애 점심 메뉴" 3위에 빛나는 김치찌개를 먹었는데요. 제가 먹고 온 김치찌개 지금 바로 보여드릴게요.
충무로족발
방문일: 2020년 11월 16일
위치: 서울 중구 퇴계로 27길 41 (우) 04555
제가 어제 점심으로 김치찌개를 먹은 곳은 충무로 족발이랍니다. 충무로 족발에서는 점심 메뉴로 총 3가지의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요.
통돼지 김치찌개, 계란말이 정식, 버섯 된장찌개, 이렇게 세 가지 메뉴를 각각 6,000원의 단일 가격으로 판매 중인데요. 우리 탐방원들은 통돼지 김치찌개 둘, 계란말이 정식 하나를 주문했어요.
주문이 완료되고 김을 제외한 다섯 개의 반찬과 간장을 가져다주셨고요. 김은 테이블에 미리 놓여 있었어요. 김통의 뚜껑을 열고 반찬 준비는 완료.
밥은 공깃밥이 아닌 사발에 담아서 가져다주네요. 요즘은 부대찌개 집이 아닌 김치찌개 집에서도 이렇게 사발에 밥을 담아주는 경우가 종종 있죠.
주문한 통돼지 김치찌개 2인분이 먼저 나왔네요. 아직은 끓기 전이라 밋밋한 느낌이 있는데요.
강한 화력으로 바로 바글바글 끓기 시작했어요. 김이 모락모락 나면서 바글바글 끓는 모습이 입맛을 돋우네요.
충무로 족발의 계란말이 정식까지 전부 나왔어요. 노란색 중간중간 각종 채소들이 박혀 있고 접시의 앞쪽에 케첩이 흐르는 듯한 플레이팅이 나쁘지 않네요.
이렇게 푸짐한 점심 한 상이 차려졌습니다. 라면 사리가 하나라도 있으면 더 좋았을 거 같은데 가격을 생각하면 너무 욕심인 거 같기도 합니다. (o′┏▽┓`o)
비계가 있는 돼지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를 싫어하는 분도 있지만 저는 김치찌개 중 최고는 이렇게 돼지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는 충무로 족발의 김치찌개가 제 취향이기는 했지만 제 기준에서는 살짝 담백한 김치찌개인 거 같아서 조금 더 맛이 세도 좋을 거 같아요. 뭔가 대단한 김치찌개 맛집은 아니지만 무난 무난하게 점심 메뉴로 좋은 김치찌개다 많은 반찬 그리고 밥이 포함된 달걀말이까지 가성비 좋은 김치찌개를 먹고 왔네요. ヾ(≧ ▽ ≦)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