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기존 탐방원이 아닌 새로운 탐방원 두 명과 함께 점심을 먹으러 갔는데요. 한 명은 떡볶이를 원하고 한 명은 떡볶이를 싫어하더라고요. 그래서 찾은 곳이 떡볶이가 반찬으로 나오는 정식당이었어요.
메뉴판을 살펴보고 인기 있는 탐방원 한 명이 인기(?) 메뉴인 숯불 삼겹살 정식과 숯불고기구이를 주문하려고 하기에 그 두 가지는 제외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최근에 두 가지는 포스팅을 했거든요. (민폐죠 민폐. o(* ̄▽ ̄*)ブ)
다행히 제 의견이 받아들여지고 그래서 주문한 메뉴는 8,000원의 제육 정식 2인분과 7,000원의 고기 듬뿍 김치찌개 1인분을 주문했어요.
잠시 후 반찬과 요리가 함께 준비되었습니다. 제육볶음을 시켜도 쌈채소는 기본으로 준비되고요.
이제는 익숙한 떡볶이와 두부김치를 포함한 반찬들도 나왔습니다. 떡볶이는 당연히(?) 추가 주문해서 더 먹었어요. ○( ^皿^)っ Hehehe…
정식당에서의 3번째 메뉴죠. 정식당의 제육 정식입니다. 숯불고기구이와 동일한 팬에 빨간 제육볶음 그리고 그 위에 깻잎 토핑이 돼서 나오네요.
직장인 점심 메뉴의 정석이라는 제육볶음입니다. 2018년 조사된 직장인 최애 점심 메뉴 TOP 5에는 들지 못했지만 저도 제육볶음이 인기가 있을 거라는 건 공감합니다. 아마 6위? ( •̀ ω •́ )✧
그리고 이건 고기 듬뿍 김치찌개. 메뉴판에 삼겹살이 듬뿍 들었다고 적혀 있는데 그걸 강조하기 위해서였을까요? 생고기를 가장 위에 올려두었어요. 1인분이라서 그릇 자체가 작은데 라면사리도 들어 있네요. 1/4조각?
불을 세게 해서 빠르게 끓여줍니다. 보글보글로 시작해서 바글바글까지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바글바글 끓어주면 바로 연사 들어갑니다. 그리고 이렇게 움짤로 완성!
이렇게 보글보글 제육볶음과 바글바글 김치찌개 조합은 역시 좋네요.
그런데 정식당에서 이전에 먹었던 숯불 삼겹살 정식과 숯불고기구이에 비해 제육볶음 정식은 음~ 굉장히 무난한 편인 거 같아요. 제육볶음 자체가 삼겹살과 불고기에 비해 점심 메뉴로 흔한(?) 편이라서 그런 걸 수도 있지만 맛 자체도 그냥 평범한 수준이었고 저는 김치찌개가 오히려 더 좋더라고요. 김치찌개에 들은 고기도 괜찮았고 나중에 2인분 이상으로 끓여 먹으면 더 맛있을 거 같은 김치찌개였어요.
그럼 비는 오지만 즐거운 화요일 맛있는 점심 꼭 챙겨 드시고 즐거운 어린이날 보내시기 바라요. 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