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 칼 만둣국과 김치전. 비 오는데 이거 좋잖아요?
저는 점심 메뉴를 쉽게 맛있는 것만 골라서 먹는다고 생각하는 분이 꽤 있더라고요.
그런데 저 역시 다른 직장인들과 비슷할 거예요.
사무실을 나서면서 '오늘은 뭐 먹지?'라는 고민으로 시작해서 함께 밥을 먹는 사람들에게 메뉴 선정이라는 힘든 일을 떠 넘기는 경우가 많고 서로 머뭇거리다 누군가 메뉴를 이야기하면 가거나 서로 말없이 무작정 걷다가 이제 그만 가야겠다 싶으면 그때 주변 둘러보고 눈에 띄는 곳에 들어가서 먹기도 하고요.
그런데 어제는 너무나 쉽게 메뉴가 골라졌답니다.
바로 칼국수!
날이 춥고 그러니까 탐방원이 칼국수가 먹고 싶다고 얘기를 하더라고요.
그냥 먹고 싶었대요.
그래서 제가 생각한 곳이 열무 오이말이 국수 맛집인 서울손만두였답니다.
- 서울손만두
- 방문일: 2021년 12월 02일
- 위치: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3가 63-1 지하 1층 3호 (충정로 3가, 삼창빌딩)
최근 방문일이 10월 8일이었으니까 거의 두 달 만에 재방문이네요.
그때는 시원하게 열무 오이말이 국수와 김치전을 먹었었는데 오늘은 따뜻하게 칼국수와 김치전을 먹어야겠습니다.
주문을 하고 작은 뚝배기에 담겨 있는 배추김치를 덜어서 그릇에 담고 나니 빠르게 김치전이 나왔네요.
서울손만두 올 때마다 늘 같이 주문하게 되는 김치전입니다.
김치전의 가격은 3,000원.
전을 좋아하기도 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그냥 당연스럽게 시키게 되는 거 같아요.
이렇게 한 장 나오면 젓가락으로 그까이꺼 대충 좍좍 찢어서 나눠 먹으면 딱 좋습니다.
원 계획은 칼국수였지만 메뉴판을 보고 계획이 살짝 수정되었습니다.
이렇게 보면 그냥 칼국수 같죠?
국물에 면이랑 김가루만 보이니까요.
하지만 이렇게 김가루를 국물에 풀어주면서 휘휘 저어 보면 만두 4개가 뿅! 하고 나타납니다.
고기만두 두 개, 김치만두 두 개, 총 4개의 만두가 들어있네요.
서울손만두의 칼만두국입니다.
가격은 8,000원.
그냥 칼국수보다 1,000원이 비싼데 만두가 4개나 들어 있으니 가성비가 훨씬 훌륭한 거 같아요.
고기만두와 김치만두를 앞접시에 덜어서 반으로 잘라 속을 찍어왔습니다.
포스팅 안 하는 거면 그냥 후룩 먹었겠지만 만두를 먹게 되면 속을 보여달라는 댓글을 한 번 본 이후로는 늘 이렇게 속 사진을 담아 오고 있는 소통하는 담덕이의 탐방일지입니다.

서울손만두에서 만두를 한 번 먹었었는데 제 취향으로는 만두피가 살짝 퍽퍽해서 별로였다고 했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칼 만둣국에 들어있어서 그런지 퍽퍽함 전혀 없이 너무 맛있던데요.
그날만 만두가 그랬던 건지 다음 방문 때는 만두를 다시 한번 주문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칼 만둣국에 있는 만두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럼 이 글을 읽은 여러분들의 오늘 점심 메뉴는 결정됐네요.
지금 바로 주변 칼국수 집을 검색해 보세요. Go Go Go.
담덕이의 탐방일지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시면 좋은 글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채널 추가 클릭!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 김치찌개 맛집 마포갈비에서 상호에 맞는 메뉴 갈비탕 완탕 했습니다.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 김치찌개 맛집 마포갈비에서 상호에 맞는 메뉴 갈비탕 완탕 했습니다.
2021.12.07 -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 냉콩칼국수를 맛있게 먹었던 명문손칼국수의 뚝불고기란?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 냉콩칼국수를 맛있게 먹었던 명문손칼국수의 뚝불고기란?
2021.12.06 -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 미스사이공의 3가지 사이드 메뉴 전부 주문해서 먹고 왔습니다.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 미스사이공의 3가지 사이드 메뉴 전부 주문해서 먹고 왔습니다.
2021.12.02 -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 1만 원에 이 정도면 만족. 원조봉순게장의 꽃게해물 뚝배기.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 1만 원에 이 정도면 만족. 원조봉순게장의 꽃게해물 뚝배기.
2021.12.01
좋은글 감사합니다
김치전에 칼만둣국!! 겨울비 내리는 날 만점 점심이네요.
칼만두국 맛있어 보입니다
육전에 막걸리가 눈에 들어 오는군요
뜨끈한 만두국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김치전 사진도 잘찍으셔서 김치전 먹고 싶습니다~^^
오 날씨가 추우니 엄청 맛있겠어요 ㅎㅎ 칼만두국 가성비 진짜 좋은거 같네요 !!
역시 만두와 칼국수는 겨울과 뗄레야 뗄 수 없는 찰떡 메뉴죠
김치전 사진만 봐도 바삭 딤백할듯 합니다 김치가 진짜 먹고 싶은 날 이런게 땡기죠
와 벌써 오이말이국수를 먹었던 곳에서 이번엔 만둣국이라니 감회가 새롭네요 ㅎ
댓글보다가 들렸어요.
서로 좋은글 나누면서
소통했으면 합니다.
구독 신청합니다. ❤
종종 뵈었으면 좋겠네요.
맞구독도 해 주실꺼지요? ☺
맛있어 보입니다.
막걸리만 있으면 되네요 ㅎㅎ
칼만두 엄청 좋아하는데, 드신 날은 좀 아쉽네요 ^&^
비밀댓글입니다
칼만두국이 갑자기 땡기는 밤이네요. 쫄깃한 칼국수면이 먹고싶어집니다.^^
비올때 좋지요.ㅎㅎ
맛있게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만두가 아주 실하니 맛있어 보입니다.
겨울이 오면 뜨끈한 칼국수가 땡기지요 ..
3천원짜리 김치전도 좋습니다. ㅎ
가격이 착하네요~~ 칼만두국 만두는 괜찮다고 하시니 다행이네요~~^^ 맛나게 드셨군요~ 먹어보고 싶어요~~^^
칼제비는 많이 들어봤는데 칼만두라니! 이것도 뜨끈하니 맛있을것 같아요 ㅎㅂㅎ!!
오호!~칼국수안에 만두가 숨어 있었네요
칼국수에 고기만두랑 김치만두 두가지가 들어간건 첨 봤어요
칼국수도 제가 좋아하는 두툼한 손칼국수라 군침이 돕니다..^^
비는 안오지만 김치부침개를 보니 급땡기네요
야식으로 해먹어야겠어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