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찜통더위, 이런 날 너무 잘 어울리는 시원하고 새콤하고 매콤한 점심을 먹었어요. 바로 물회인데요. 아~ 좋던데요.
강원횟집
방문일: 2022년 08월 05일
위치: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77-1 (우) 03190
지난 금요일 점심을 먹은 곳은 강원횟집입니다. 바로 옆이 우육면관이에요.
우육면관 줄이 길다면 바로 옆에 있는 강원횟집에서 점심 어떠세요? 전 강원횟집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물회랑 회덮밥, 멍게비빔밥까지 1만 원에 즐길 수 있답니다.
실내는 이렇게, 자리가 넓지는 않았는데 딱히 불편함은 없었어요.
강원횟집의 기본 반찬은 세 가지가 나왔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콩자반과 배추김치 그리고 어묵조림입니다.
음식이 빠르게 나왔습니다. 저는 강원도식 물회를 시켰고 탐방원은 회덮밥을 주문했어요. 물회도 그렇고 회덮밥도 그렇고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솔직히 회가 뭔지는 모르겠어요. 그런데 와~ 날치알과 파프리카 토핑이 너무 이쁘네요. 그리고 회도 푸짐하고 투명하고 커다란 얼음까지 비주얼도 만족, 푸짐함도 만족스럽습니다. 채소랑 회를 같이 집어서 그렇게 집어먹어도 양이 줄지를 않네요. 그리고 시원한 국물을 먹으면 새콤 매콤한 맛까지 Good~~~~
이렇게만 먹으면 그래도 아쉽죠? 밥까지 말아서 먹으니까 이건 와~ 더위가 싹 가시는 정말 여름 별미였어요.
결국 국물까지 싹 비우고 나서 점심 식사가 끝났습니다. 물회 한 그릇으로 정말 너무 즐거운 점심시간을 보냈네요. 오늘은 비가 온다고 하던데 비가 와서 습한 날씨에도 시원하게 물회 한 그릇으로 점심 먹으면 너무 좋을 거 같은데 오늘 점심 물회 어떠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