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5일. 처음으로 청주를 방문했었습니다. 그래서 담덕이의 탐방일지의 여행.맛집 카테고리에 충북 청주시 메뉴가 생겼죠. 5월 15일에 처음 갔던 곳이 바로 카페목이라는 카페였는데요. 고객과 오후에 미팅하기 전에 내부 회의를 오전에 하기로 했는데 할 만한 장소가 없는 거죠. 그래서 10시에 오픈하는 카페를 찾은 곳이 바로 남이면 양촌리에 있는 카페목이었어요.
카페목
카페목
방문일: 2023년 05월 15일
위치: 충북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 청남로 1666 (우) 28181
도로변에 위치한 카페 목입니다. 주차장도 넓고 실내도 넓고 깔끔합니다. 화장실도 갔었는데 화장실도 깨끗해요. 좋습니다.
카페목 아이스 아메리카노
주문받는 곳이자 주방인데 깔끔하죠? 메뉴판도 나무판에 인쇄되어서 걸려 있는데 카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가격은 꽤 높아요. 아메리카노가 5,000원인데 콜드브루도 5,000원 이려면 아아대신 콜드브루를 먹는 게 더 좋을 거 같습니다. 가장 비싼 커피 메뉴는 크림커피와 크림라테인데 6,500원이에요. 티 라테와 차 메뉴도 있는데 5,500원부터 8,000원까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네요.
전 먼저 도착한 일행 분이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해서 들어가자마자 마실 수 있었는데요. 신맛 없는 진한 커피맛이 나쁘지 않은 아아였습니다. 시원한 아아 마시면서 회의를 시작했죠.
카페목 체험공방
길지 않은 회의를 마치고 사담을 나누면서 카페목을 둘러보는데요. 제가 앉은자리 옆이 공방을 하는 곳이었어요. 도마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나 봐요. 그 옆으로는 공방에서 만든 제품을 판매도 하는 거 같습니다. 도마 자체에 관심이 있는 건 아닌데 뭔가 만든다는 건 해 보고 싶긴 합니다. 그런데 도마 원데이 클래스 하러 가기에는 많이 멀긴 합니다.
아마 청주 출장이 더 있을 거 같은데 종종 이용하는 카페가 될 거 같은 카페목이었습니다. 오전 10시에 오픈하는 카페가 근방에 여기밖에 없다는 거 같더라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