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토요일 하람이가 서울에 일이 있어서 온 가족이 오랜만에 서울로 출동을 했습니다. 하람이를 들여보내고 기다리는 동안 우리 가족이 쉴 곳을 찾아야 했는데요. 도착한 곳이 바로 스타벅스 청계크리스탈스퀘어점이랍니다.
스타벅스 청계크리스탈스퀘어점
스타벅스 청계크리스탈스퀘어점
방문일: 2023년 08월 26일
위치: 서울 중구 청계천로 106 1층 (우) 04542
작년 여기 종로로 출근하면서 가끔 이용하던 곳인데요. 오랜만에 방문입니다. 1층 공간이 꽤 널찍하고 2층은 외부 계단을 통해서 올라가야 하는 조금 독특한 구조로 되어 있는 스타벅스죠.
각 지역 대표 음료 '시크릿 레시피 7'
오랜만에 찾은 스타벅스. 주문을 위해 스타벅스 앱을 실행했더니 처음 보는 메뉴가 보이네요. '시크릿 레시피 7' 스타벅스가 8월 22일부터 9월 11일까지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창작한 음료 레시피들을 고객 투표를 통해 총 7개 지역(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의 대표 음료를 선정 정식 출시하는 행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음료의 이름은 레시피를 개발한 파트너의 닉네임과 지역명을 더해서 지었다고 하는데요. 각 지역의 음료지만 몇 개 지점에서는 다른 지역의 음료도 판매한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한 서울에 있는 스타벅스 청계크리스탈스퀘어점에서는 서울과 경기 두 개 지역의 시크릿 레시피를 판매하고 있었고요. 그래서 오랜만에 아메리카노가 아닌 다른 음료 테오의 시크릿 레시피 :경기를 주문해 봤습니다.
테오의 시크릿 레시피 :경기
'테오의 시크릿 레시피 :경기'는 메뉴에 있는 설명에 의하면 진한 크림 프라푸치노에 브라운슈가 & 얼그레이 풍미를 더한 프라푸치노라고 해요.
설명은 그런데 제가 예민하지 못해서일까요? 얼그레이의 씁쓸한 맛이 너무 약하더라고요. 전체적으로는 그냥 달달한 아이스크림을 먹는 듯했어요. 취향 차이겠지만 저 같으면 브라운 슈가를 조금 줄이고 얼그레이를 더 넣어서 단맛은 줄이고 얼그레이의 씁쓸한 맛을 높여서 조금 더 특색 있게 하면 어땠을까 싶더라고요.
물론 53만여 명의 투표로 선정된 음료라고 하니 이게 더 인기가 있겠지만요. 😅
어쨌든 전혀 알지 못했는데 우연히 스타벅스의 이벤트 음료를 맛보게 됐네요. 여러분들은 어떤 시크릿 레시피를 드셔 보셨나요? 드신 분들은 댓글을 남겨 이야기해 Boa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