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서판교로 출근하면서 점심을 먹으러 가장 멀리 다녀왔습니다. 이전 멀리 갔던 곳 보다 큰 차이는 안 나지만 어쨌든 사무실에서 가장 먼 곳에서 점심을 먹었는데요. 바로 의정부부대찌개랍니다.
의정부부대찌개
의정부부대찌개
방문일: 2023년 09월 12일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138번길 28-8 (우) 13466
외관 사진은 Pass. 바로 실내사진으로 시작하는 의정부부대찌개입니다. 살짝 꺾인 구조를 가진 의정부부대찌개인데요. 출입구 쪽 4인 테이블에 앉아서 실내 사진 한 장 찰칵!
그리고 메뉴를 살펴보는데요. 뭘 먹을지 고민할 필요가 없네요. 부대찌개 아니면 돼지김치찌개인데 여기는 부대찌개 전문점이잖아요. 그래서 부대찌개로 주문을 했는데 문제는 사리 추가 여부. 사리를 추가할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부대찌개 가격이 9,000원. '오~ 저렴한데.'라는 생각에 모둠 사리를 추가했어요. 되게 푸짐하겠죠? 😄
부대찌개 3, 모듬사리 추가
주문을 하고 나서 부대찌개와 함께 반찬까지 빠르게 준비가 되었는데요. 부대찌개에 이것저것 다양하게 들어 있습니다. 만두도 들어 있어요. 저 만두 좋은데 이건 합격. 그런데 음~ 생각한 것보다는 살짝 빈약(?)한 느낌이 드는 게 사실입니다. 이게 사리 추가 없는 비주얼이라면 정말 만족스러웠을 거 같은데 이건 모둠사리를 추가한 거란 말이죠. 흠~
양념을 풀어주고 바글바글 끓는 동안 반찬을 하나씩 집어 먹다 보니 어느새 빈 반찬 그릇을 홀에서 일하시는 분이 알아서 챙겨주시네요. 이런 서비스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요즘은 무조건 불러야 되는데 이렇게 홀에서 살펴보면서 먼저 해주는 이런 게 진짜 서비스인 거죠.
끓기 시작한 부대찌개에 라면 사리를 바닥으로 밀어 넣고 그 위에 재료들을 얹어주고 면이 익을 때까지 잠시 더 끓여줍니다. 이렇게 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식사 시작. 부대찌개에 들어간 재료가 꽤나 다양합니다. 위에서 말했던 만두 외 햄도 몇 가지 종류별로 들어 있고 김치에 두부, 떡도 들어 있어요. 거기에 라면 사리는 무한 리필이니까 한 타임(?) 끝내고 나서 육수와 라면 사리를 넣고 한 번 더 끓여서 2차 시작.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제 기준으로는 부대찌개의 진한 맛보다는 살짝 김치찌개 맛도 나는 느낌이긴 했는데 만두가 들어 있어서 좋았고 9,000원이라는 가격보다는 3명 기준으로 모둠 사리를 추가해서 11,000원이라고 생각하는 게 맞는 거 같은 의정부부대찌개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