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강릉에 도착해서 바로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찾은 곳이 바로 막국수 맛집이라는 대동면옥 강릉점이었어요.
막국수 맛집. 대동면옥 강릉점
대동면옥 강릉점
방문일: 2023년 09월 08일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종합운동장길 26-8 (우) 25474
저랑 아내는 원래 여행 갈 때 그냥 목적지만 정하고 무계획으로 다니는 편이었거든요. 일단 가서 먹고 싶으면 찾고 가고 싶으면 찾고 그리고 가고. 좋으면 좋은 데로 실망하면 실망하는 데로 그렇게 다니는 편이었는데 언젠가부터 아내가 미리 갈 곳, 먹을 곳을 먼저 찾아 놓더라고요. 아마 아이들과 함께 다니고 나서부터였던 거 같아요. 아무래도 밥 시간 되면 배고픔에 난리가 나는 아이들 그리고 차멀미도 아직 있어서 조금이라도 아이들이 덜 힘들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엄마의 배려겠죠?
대동면옥 강릉점도 아내가 미리 찾아 놓은 식당이었습니다. 여기가 막국수가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강릉실내종합체육관 맞은편에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는 대동면옥에 도착했습니다. 주차를 하고 입장.
벽에 걸려 있는 전체 메뉴판을 살펴보니까 수육도 있고 냉면도 있네요. 저는 원래 막국수보다는 냉면을 더 좋아하지만 그래도 강원도로 여행을 온 건데 강원도 전통요리인 막국수는 먹어봐야죠. 그런데 막국수의 뜻이 '막 먹는 국수'라는 거 아셨어요? 이번에 검색해 보니까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
아 그리고 저도 그렇지만 아이들도 먼 거리를 오다 보니까 배가 고프다고 하니까 수육도 하나 시켰어요. 그래서 수육 소로 하나 주문하고 막국수는 각자 취향에 맞는 걸로 골라서 했는데 저는 회 비빔 막국수로 주문했죠.
수육
주문을 하고 나서 수육이 먼저 나왔습니다. 막국수 전용(?) 반찬과 수육 그리고 쌈 재료등이 나왔는데 고기만 수육일 뿐 구성은 보쌈 비슷하네요. 백김치도 있지만 상추와 보쌈용 무김치도 있어서 이렇게 상추 위에 수육 올리고 그 위에 무김치 올려서 삭~ 수육 쌈 너무 좋아요.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에 무김치도 맛있습니다. 맛있는 수육으로 쌈을 다 먹을 때쯤 드디어 식사 음식 회 비빔 막국수가 나와요.
회 비빔 막국수
이게 들기름 냄새겠죠? 고소한 기름냄새가 올라오는 막국수 도착. 비비기 전 재료를 살펴보면 제가 이전에 먹었던 막국수와는 다르게 뭐가 굉장히 많이 들었습니다. 다양한 재료들을 고르게 잘 비벼주는데 와~ 고소한 냄새가 계속 올라와요. 빠르게 비벼서 막 먹는 구수인 만큼 막 먹기 전에 그래도 포스팅할 거니까 일단 면 들어 올린 사진 한 장 찍어주고 본격적으로 막 먹어봤는데요.
오~ 막국수 맛있네요. 막국수에 고기랑 회가 같이 들어 있으니까 씹는 맛도 다양하고요 고소한 냄새와 함께 양도 적지 않습니다. 역시 강원도에 가면 막국수는 한 번 먹어붜야 할 거 같네요.